아카마이, 최신 ‘아쿠아 아이온’ 발표
상태바
아카마이, 최신 ‘아쿠아 아이온’ 발표
  • 이광재
  • 승인 2013.06.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뛰어난 사이트 경험 지원

아카마이(지사장 김진웅, korean.akamai.com)가 주요 업데이트를 통해 '아쿠아 아이온(Aqua Ion)'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

데스크톱 및 모바일 웹 경험 최적화에 따르는 도전과제를 해결하는 아쿠아 아이온은 아카마이가 주력하는 웹 솔루션 제품으로 전세계 널리 분포된 사용자에게 다이내믹 웹 콘텐츠를 전달하는 기업에게 적합하다.

웹 딜리버리 분야는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다양한 브라우저와 디바이스가 존재하는 오늘날 콘텐츠 제공업체는 성능 측정에 대한 보다 심화된 시각화와 고유한 사용자 상황에 대한 최적화 능력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개별 사용자가 처한 상황에 따라 각기 다른 최적화를 실행하는 '시추에이셔널 퍼포먼스(Situational Performance)'을 실현하고자 하므로 사용자 경험을 측정하고 그로부터 얻은 인텔리전스를 딜리버리 상황에 최대한 끊김 없이 효율적으로 적용시키는 새로운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

아카마이의 아쿠아 아이온은 수없이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결 환경이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해결하며 웹으로 전달 되는 콘텐츠 성능을 극대화시킨다.

아카마이는 지난 10월 아쿠아 아이온 첫 버전을 출시하며 상황에 따른 성능 문제를 해결하는 개념을 선보였다. 최신 버전의 아쿠아 아이온은 빠르고 쉬운 구축 및 관리 기술로 보다 뛰어난 사용자 경험 관련 인텔리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발생하는 천차만별의 사용자 경험에 대응한다.

이미 전세계 선두 기업들이 아쿠아 아이온을 도입해 웹 경험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복잡성을 제거하고 빠른 웹 경험을 제공해 비즈니스를 이끌었으며 인프라 효율성을 높였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 중 호주와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지아, 태국에서 회원 전용 온라인 쇼핑 클럽을 운영하는 오즈세일(Ozsale)은 아쿠아 아이온으로 상황에 따른 성능 요구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온라인에서만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업계 리더 오즈세일에게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성능과 탄력성은 매우 중요하며 특히 하루에도 여러 차례 진행되는 최대 세일 이벤트 시간에는 이루 말할 수 없다. 또한 오즈세일은 사용자 수요에 따라 온 디맨드로 데스크톱, 모바일, 태블릿 상의 확장성과 성능 향상이 요구됐다.

아쿠아 아이온 최신 버전이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은 ▲실제 사용자 모니터링(Real User Monitoring; RUM) ▲향상된 성능 기술 ▲더욱 편리하고 빠른 설정 ▲모바일 성능 개선 등이다.

마이크 애퍼간 아카마이 웹 경험 비즈니스 사업부 수석 부사장겸 제너럴 매니저는 새로운 아쿠아 아이온이 고객에게 전달하는 혜택에 대해 "오늘날 소비자는 모든 장소와 시간, 방법을 통해 웹 콘텐츠에 접근한다. 다양한 요소가 결합된 수많은 상황은 온라인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미치며 콘텐츠 제공업체는 복잡성으로 인해 경험은 물론 더 나아가 원활한 성능에 대한 제어력을 잃을 수도 있다. 아쿠아 아이온은 최신 웹 딜리버리의 복잡성을 단순화하면서 가용성 및 확장성이 높으며 안전하고 빠른 경험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존 아쿠아 아이온 고객은 자동 업그레이드로 간편하게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