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별미 가전’으로 집 먹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상태바
‘겨울 별미 가전’으로 집 먹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2.2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김치냉장고·스마트오븐 등 다양한 가전 기기 소개

최근 겨울철 풍성한 먹거리들을 따뜻한 집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겨울 별미 가전’들이 주목받고 있다. 미세정온기술로 제철 해산물 신선하게 보관해주는 냉장고, 집에서도 연말 파티 음식 뚝딱 완성해주는 스마트오븐, 김장김치 아삭하게 보관하는 김치냉장고까지 겨울 별미 가전들과 함께 하면 맛있는 겨울나기 문제없다.

제철 맞은 겨울 해산물을 신선하게!…‘삼성 셰프컬렉션’

겨울에는 굴, 과메기, 도루묵, 곰치, 대게 등 포구마다 싱싱한 해산물이 풍성하다. 이런 제철 해산물은 신선도가 가장 중요해 산지에서 바로 먹거나, 구매 후 바로 조리해서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신선도 유지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한다.

▲ 삼성 셰프컬렉션은 ‘셰프 모드’를 통해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고 고유의 풍미를 지켜준다.

삼성 셰프컬렉션은 냉장실 내부 온도 편차를 최소화시키는 미세정온기술로 제철맞은 해산물의 신선함을 그대로 유지시켜준다. 냉장고 온도 편차를 ±0.5℃ 이내로 유지하는 ‘셰프 모드’를 통해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고 고유의 풍미를 지켜주는 것.

특히 어류나 육류 전문 보관실인 ‘셰프 팬트리’는 보관온도를 -1℃로 유지시켜 굴, 곰치 등의 무르기 쉬운 해산물들의 식감을 오래도록 살려준다.

공간별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독립적으로 조절해주는 ‘트리플 독립냉각’과 차가운 냉기를 보존해 정온 유지를 돕는 ‘메탈쿨링 시스템’ 등 식품별, 위치별 최적의 온도를 구현하고 미세온도 변화까지 최소화해 겨울 싱싱한 재료 본연의 맛과 향, 질감까지 지켜낸다고 삼성전자 측은 강조했다.

연말 파티 음식, 핫블라스트로 집에서 직접 만들자!…‘삼성 스마트오븐’

크리스마스 파티, 송년 집모임 등으로 분주한 겨울. 해가 바뀌기 전 보고 싶은 사람들과 함께 먹는 파티 음식이야 말로 겨울 별미 중에 별미다.

▲ 삼성 스마트오븐은 ‘핫블라스트’ 기능을 제공해 조리 시간을 줄이고 식재료 원래의 맛을 보존해 풍미를 더욱 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집에서 직접 만든 음식으로 마련한 연말 파티는 의미 있는 연말 분위기를 더해주지만 음식 준비 걱정에 연말 파티 할 엄두도 나지 않는다면 똑똑한 오븐을 활용해 집에서도 연말 파티 요리를 직접 만들어보자.

파티 음식의 대표주자인 ‘로스트 치킨‘은 닭을 간단히 손질한 후 삼성 스마트오븐의 핫블라스트로 약 50분간 구워주기만 하면 완성된다.

조리실 상단부의 72개 구멍에서 강력한 열풍이 쏟아지는 핫블라스트 기능을 통해 조리 시간은 줄이고 식재료 원래의 맛을 보존, 풍미를 살려 레스토랑 못지않은 훌륭한 로스트 치킨을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

이밖에도 닭다리 구이, 연어 스테이크 등 20가지의 핫블라스트 자동조리를 포함한 160가지 자동조리 코스가 내장돼 있어 다양한 연말 파티 음식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삼성 스마트 오븐은 99.9% 항균 인증의 유럽 정통 방식 세라믹 조리실은 화덕이나 뚝배기처럼 원적외선이 음식 속까지 깊숙이 침투해 촉촉하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으며 35리터의 국내 최대 용량과 지름 380mm의 커다란 턴테이블로 패밀리 사이즈 피자나 파이 등 크고 많은 요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다.

오래도록 아삭한 ‘김치맛’ 즐기자…‘삼성 지펠아삭’

속이 꽉 찬 배추와 달큰한 가을무, 잘 삭은 새우젖 등 맛있게 여문 재료들로 담은 김장김치는 맛과 영양이 으뜸이다. 또 김치만 있으면 찌개, 볶음밥, 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겨울 김장을 끝내놓으면 마음까지 든든해지는 법.

▲ 삼성 지펠아삭은 냉기 전달과 보존 능력이 뛰어난 메탈 소재를 적용한 ‘메탈그라운드’ 기술로 땅속 환경을 완벽에 가깝게 구현한다.

김장김치는 오래 두고 먹기 때문에 공기 접촉을 확실히 차단하고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야 마지막까지 아삭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

삼성 지펠아삭은 냉기 전달과 보존 능력이 뛰어난 메탈 소재를 적용한 ‘메탈그라운드’ 기술로 땅속 환경을 완벽에 가깝게 구현해 ±0.3℃의 뛰어난 정온유지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2016년형 삼성 지펠아삭은 김치가 직접 닿는 통까지 메탈로 된 ‘메탈쿨링김치통’을 적용, 공기 차단력이 우수하고 차가운 냉기를 오래 보존해주는 보냉효과로 김치 맛을 더욱 좋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냄새 배임 걱정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