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플랫폼, ‘제 1회 윈벤션 영상 공모전’ 개최
상태바
타이탄플랫폼, ‘제 1회 윈벤션 영상 공모전’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2.0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탄플랫폼이 지난 1일 론칭한 디지털 콘텐츠 트랜스미디어 플랫폼 ‘윈벤션’ 오픈을 기념해 ‘제 1회 윈벤션 영상 공모전’을 다음 달 15일까지 개최한다.

▲ 타이탄플랫폼이 ‘제 1회 윈벤션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응답하라 잘난 것들, 하찮은 재능 영상공모전 등 2개의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주제, 제작방식, 자격 제한 없이 5분 이내 동영상으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답하라 잘난 것들은 자신의 아름다운 모습이나 아이들의 귀여운 모습, 그리고 동물들과의 교감을 담은 영상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영상의 3요소로 불리는 뷰티(Beauty), 베이비(Baby), 비스트(Beast)를 소재로 직접 제작한 동영상으로 응모하면 된다.

하찮은 재능 영상 공모전은 어디에다 뽐내기 난감한 가지 각색의 재능을 발휘하는 영상 중 가장 상식을 깨는 엉뚱하고 기발한 재능으로 만든 제작물을 뽑는 공모전이다. 주제와 소재 제한 없이 하찮더라도 재능이라고 생각되는 영상을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할 수 있는 작품의 규격은 시간은 5분 이내, 해상도는 320x240 이상이며, 영상 제작을 위해 윈벤션 홈페이지 내의 BGM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도 있다. 국내외 타 공모전 등에 출품되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표절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시상은 각 공모전 1등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2등은 샤오미 나인봇 미니프로, 3등은 아이폰 6S 로즈골드가 제공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1년간 윈벤션 전속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개인 전용 채널을 개설해 준다. 또 공모전 별 선착순 250명에게는 편의점 5000원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윈벤션 관계자는 “최근 동영상 플랫폼이 아마추어 창작자 및 엔터테인먼트 종사자들의 등용문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사용자 제작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색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