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제 1회 UCC 콘테스트 ‘생활 속 알기 쉬운 보안’ 개최
상태바
안랩, 제 1회 UCC 콘테스트 ‘생활 속 알기 쉬운 보안’ 개최
  • 이광재
  • 승인 2013.06.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이 정보보안 인식을 높이기 위해 보안 영상제를 개최한다.

안랩은 '생활 속 알기 쉬운 보안'이란 주제로 6월5일부터 7월31일까지 제 1회 안랩 UCC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UCC 콘테스트는 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1팀당 최대 4인까지 구성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생활 속 알기 쉬운 보안을 주제로 UCC를 만들어 유튜브에 업로드 한 뒤 해당 URL을 안랩 페이스북 콘테스트 페이지(www.facebook.com/AhnContest)란에 올리면 된다.

참가자는 페이스북 콘테스트 페이지에 제시된 주제나 안랩이 매주 SNS(페이스북, 트윗 등)로 제공하는 보안 캠페인 내용을 영상의 주제로 참고하면 된다.

UCC 콘테스트 출품작 평가는 안랩 전문가와 UCC 시청자로부터 받은 '좋아요' 추천 등 인터넷 평가를 합산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안랩은 이같은 평가 방식으로 콘테스트 참여자는 물론이고 UCC 인터넷 평가자가 함께 참여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보안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랩 8월 23일 UCC 콘테스트 수상자들을 초청해 시상식과 함께 수상작을 감상하는 영상제를 별도로 가질 예정이다.

또한 콘테스트 대상 수상 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V3 365 클리닉 그리고 김홍선 CEO 등 안랩 경영진과 함께 하는 식사가 공통 특전으로 주어진다.

특별한 혜택으로는 대학생팀이 대상을 수상할 경우 입사는 물론 연수생, 인턴 지원시 서류전형 통과의 특전과 V스쿨, 안랩 개발자 컨퍼런스 행사에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고등학생이 대상을 수상할 경우 대학 지원시 도움이 될 CEO 추천서가 부상으로 주어지며 역시 V스쿨 참가의 혜택이 주어진다.

최우수상 한 팀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영상제 참가 기회, V3 365 클리닉 제공,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통과의 혜택이 주어지며 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50만원과 함께 최우수상과 동일한 혜택이 주어진다.

수상 순위 안에는 들지 못했지만 네티즌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SNS 인기상 10팀을 선정해 V3 외장하드, V3 365 클리닉을 선물로 증정하며 더불어 영상제 참석 기회도 주어진다.

안랩은 이 밖에도 직접 콘테스트에는 참여하지 않아도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테스트를 만들기 위해 트위터, 페이스 북을 활용한 이벤트를 단계별로 진행할 예정이다. 콘테스트와 관련한 제사한 안내사항, 주제 소개, 이벤트 등은 안랩 공식 페이스북 UCC 콘테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