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영상 선두주자 고프로, 다양한 360도 동영상 공유
상태바
VR영상 선두주자 고프로, 다양한 360도 동영상 공유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1.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프로가 360도로 촬영된 동영상을 공유했다. 360도 동영상은 여러 대의 카메라를 동기화 시켜 좌·우, 위·아래, 앞·뒤 모든 방향으로 촬영 후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편집한 입체 영상이다.

구글은 올해 3월부터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투브에 360도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원하기 시작했으며 페이스북도 최근 360도 영상의 업로드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에 고프로는 구글, 페이스 북과 손을 잡고 다양한 360도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360도 동영상은 고프로 카메라 16대를 원형으로 배열해 동기화 시킨 장비인 ‘오디세이(Odyssey)’를 통해 촬영이 가능하다. 이 장비는 여러 대의 카메라 신호를 동기화시킬 수 있는 젠록(Genlock)이 탑재돼 입체적인 VR영상의 촬영이 가능하며 배터리의 수명이 연장되고 다수의 카메라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추가되어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자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해소한 것이 특징이다.

▲ 360도 동영상은 고프로 카메라 16대를 원형으로 배열해 동기화 시킨 장비인 ‘오디세이(Odyssey)’를 통해 촬영이 가능하다.

고프로는 지난 9월 구글과 함께 오디세이(Odyssey)를 한정판매 했으며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내년 4월에는 고프로 카메라 6개로 360도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스페리컬(Spherical)’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토니 베이츠 고프로 사장은 “가상현실 산업은 상업, 예술 등을 망라해 타 산업과 함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잠재력이 풍부한 시장”이라며 “고프로는 콘텐츠 제작자들이 새로운 기술을 개척해 더욱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 고프로 카메라 6개로 360도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스페리컬(Spherical)’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고프로는 지난해 가상현실 전문 업체인 콜러(Kolor)를 인수해 가상현실의 구현을 위한 촬영뿐만 아니라 가상현실 동영상의 편집 소프트웨어 기술력까지 갖추게 됐다.

현재 360도 동영상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지원되며 모바일로 접속할 경우에는 페이스북이나 유투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다음 동영상은 고프로의 VR솔루션으로 촬영한 360도 영상이다. 남태평양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 타히티에서 서핑을 즐기는 ‘마타히 드롤렛’씨가 큰 파도를 가르는 본인의 모습을 360도 동영상으로 촬영해 공개했다.

 
GoPro Spherical: Tahiti Surf VR

Anthony Walsh and Matahi Drollet bring us inside some of the biggest barrels Tahiti has to offer in full 360°.For the most immersive experience, click and drag on your desktop, or move your iOS device in any direction.

Posted by GoPro on 2015년 11월 12일 목요일

또 고프로는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인 명소인 골든브릿지에서 터보차저의 경주용 엔진을 사용하는 인디카(Indycar)가 빠르게 달리는 영상을 360도 동영상으로 촬영해 큰 인기를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