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차기 안드로이드OS서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 지원
상태바
구글, 차기 안드로이드OS서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 지원
  • 이광재
  • 승인 2013.05.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거리 무선통신 글로벌 표준 블루투스 기술을 주관하는 표준단체 블루투스 스페셜 인터레스트 그룹(Bluetooth Special Interest Group, SIG)이 구글의 안드로이드 OS 차기 버전이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Bluetooth Smart Ready)와 블루투스 스마트 디바이스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듀얼 모드 블루투스 칩이 탑재돼 있고 새로운 안드로이드 버전이 구동되는 모든 휴대폰과 태블릿은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 디바이스로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는 일상에서 사용하는 키보드나 오디오 헤드폰부터 현재 시장에 선을 보이기 시작하는 핏빗 플렉스(FitBit Flex), 페블(Pebble) 손목시계와 같은 초저전력 블루투스 스마트t 앱세서리들에 이르기까지 실제적으로 모든 블루투스 제품과 호환되는 제품들에 부여되는 특별한 상표다.

수케 자완다 블루투스SIG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글로벌 선두 OS업체들과 협력해 그들의 OS가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를 기본적으로 지원하도록 만드는 것은 블루투스 SIG가 추진한 주요 사업기획이었다. 안드로이드가 블루투스 진영에 합류한 것을 크게 환영한다"며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 디바이스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수십억대의 블루투스 제품들은 물론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블루투스 스마트 앱세서리들과 매끄럽게 호환되는데 이것은 하드웨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애플, MS, 블랙베리에 이어서 구글이 오늘 안드로이드에서 블루투스 스마트를 기본적으로 지원한다고 발표한 것은 휴대폰과 태블릿 제조업체,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소비자들이 매우 반가워 할 소식"이라고 전했다.

미래의 안드로이드 버전들이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 기술을 기본적으로 지원함에 따라 블루투스 스마트 개발자들은 거대한 안드로이드 생태계에 디바이스들을 보다 원활하게 연결하고 배포할 수 있게 됐다.

앱 개발자들은 새로운 안드로이드 API를 이용해 피트니스 기구의 모니터나 의료장비와 같은 블루투스 스마트 앱세서리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 제품에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향후 버전의 안드로이드 OS가 구동되고 듀얼모드 블루투스 칩이 탑재된 휴대폰이나 태블릿은 모두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 디바이스가 되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