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SAP HANA 구축 서비스·넷위버 가상화 지원 솔루션 출시
상태바
HDS, SAP HANA 구축 서비스·넷위버 가상화 지원 솔루션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5.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분석 활용도 향상 목적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양정규)이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모기업인 히타치의 자회사 히타치컨설팅코퍼레이션(이하 HCC)과 함께 SAP HANA 플랫폼 활용도 제고를 위한 신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및 솔루션은 지난 20여년간 파트너십을 유지해온 히타치와 SAP가 전략적 연구 개발을 통해 얻은 결과물로 SAP HANA 고객들이 제품 적용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보다 쉽고 빠르게 투자대비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HDS는 SAP와의 긴밀한 기술 제휴를 통해 출시한 'SAP HANA를 위한 히타치 유니파이드 컴퓨트 플랫폼 셀렉트'를 사용해 기존의 전통적인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운영돼 온 공급망관리(SCM), 고객관계관리(CRM) 및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의 활용도를 획기적인 수준으로 높일 수 있는 방법론과 함께 신규 서비스 '라이브 인 파이브(Live in Five, 이하 LI5)'를 제시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엔터프라이즈급 컨버지드 인프라와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이용함으로써 SAP HANA를 보다 쉽고 빠르게 구축하는 한편 인메모리 트랜잭션 및 분석 시스템의 이점을 간편하게 누릴 수 있다. 또한 향후 SAP HANA 플랫폼을 기반으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케일 아웃 애플리케이션으로서 탄력적인 컨버지드 턴키 솔루션인 SAP HANA를 위한 히타치 유니파이드 컴퓨트 플랫폼 셀렉트는 8TB의 메모리로 16노드까지 확장이 가능한 고성능의 플랫폼이다. 테이프라이브러리에 SAP HANA 데이터베이스를 백업해 둘 수 있는 써드파티 솔루션을 원하는 고객들의 경우 SAP HANA를 위한 시만텍 넷백업 플랫폼을 통해 전체 SAP HANA 운영 환경에 영구 데이터 보호를 옵션으로 지정할 수 있다.

한편 2TB의 메모리를 지원하는 고성능 플랫폼상에서 SAP 비즈니스 스위트(SAP Business Suite)를 운영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는 업그레이드된 스케일업 버전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비교적 작은 규모에서 대규모까지 플랫폼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에게도 최적의 테스트 및 개발 환경을 지원한다.

한편 양사는 히타치 VSP(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와 SAP 넷위버 랜드스케이프 가상화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합하는 핵심 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복사 및 복제를 지원함으로써 히타치 인프라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SAP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관리 편이성을 높이고 전체 IT 환경의 민첩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이번에 선보인 LI5는 운영 환경에 최적화 된 독립형 솔루션인 SAP HANA의 고부가가치 시나리오를 입증할 수 있는 사전기술검증(PoC) 방식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제한적인 기능 및 한정된 예산 내에서 ROI를 향상시켜 높은 성과를 거두고자 할 때 특히 유용하며 기존에 수개월이 소요됐던 평균 구축 기간을 평균 5주 이내로 단축시킬 수 있는 신속한 프로젝트 방법론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