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센, 클라우드 기반 아마존 웹서비스(AWS) 시작
상태바
소프트센, 클라우드 기반 아마존 웹서비스(AWS) 시작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0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클라우드 전문기업인 소프트센이 ‘솔루션데이 2015’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소프트센은 주요 고객과 파트너들을 초대해 클라우드 컴퓨팅서비스인 아마존웹서비스(AWS)를 선보이고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 주요 전략사업, 총판 비즈니스에 대한 업데이트, 빅데이터 분석과 HPC(High Performance Computing)를 위한 차세대 솔루션 소개, 개인정보보호 및 모바일 시큐리티 솔루션 소개 등 다채로운 세션이 진행됐다..

소프트센은 최근 빅데이터, 보안솔루션 및 클라우드 관심 증가에 따라 글로벌 기업과 협업해 주요 고객 및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분야별 신기술 소개와 솔루션 사용 전략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해 왔다.

최근 아마존웹서비스의 매출은 IT업계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올해 2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81% 성장한 70억달러(약 8조1000억원)가 넘는 수익을 창출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킨바 있다.

소프트센은 아마존과 파트너 제휴를 통해 공공기관, 병원, 제조사 및 SMB(중소중견기업), 게임사, 스타트업 등 기존 고객사를 대상으로 AWS의 컨설팅 서비스 및 다양한 솔루션 및 기술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소프트센 관계자는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 올해 9월28일 전격 시행됐고 미래부 등 정부에서 클라우드 활성화를 위한 개선방안을 적극 마련하고 있는 중”이라며 “국가의 정책 시행 이후 정보통신기술(ICT)사업 전반에 클라우드 인프라 도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융합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당사는 이를 결합한 서비스를 고도화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