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증권 거래소, 인포매티카 울트라 메시징 도입
상태바
시카고 증권 거래소, 인포매티카 울트라 메시징 도입
  • 이광재
  • 승인 2013.04.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카고 증권 거래소가 자사의 엔터프라이즈 메시징 백본을 인포매티카 울트라 메시징(Informatica Ultra Messaging)으로 표준화하며 보다 우수한 트레이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인포매티카 플랫폼의 구성 요소인 인포매티카 울트라 메시징은 시카고 증권 거래소가 거의 실시간으로 주식 주문과 시장 데이터 입력을 처리해 정보 흐름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즉각적으로 주문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시카고 증권 거래소는 인포매티카 울트라 메시징을 통해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것은 물론 단일 장애 지점을 제거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포매티카 솔루션을 도입하기 전 시카고 증권 거래소는 내부적으로 개발한 TCP(Transmission Control Protocol) 메시징 솔루션을 사용했다. 하지만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네트워크 전송 프로토콜(TCP vs. Multicast)을 사용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성능 요구 사항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보다 뛰어난 유연성이 필요했다. 또한 내부 개발 인력들이 여유를 갖도록 하는 동시에 차세대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표준화해야 했다.

최승철 한국인포매티카 대표이사는 "증권 거래소와 여타 금융 기관 전반에 걸쳐 메시지 볼륨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기존 메시징 솔루션에 과부하를 발생시키고 있다"며 "시카고 증권 거래소를 비롯해 점차 많은 금융 기관들이 고객을 유치하고 만족도를 높이고 비즈니스 리스크를 줄이는 것은 물론 성장을 방해하는 요인을 없애기 위해 인포매티카를 도입함으로써 최고의 메시징 성능과 복구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