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고전압 CMOS 공정기술로 확장성 우수 트랜지스터 공급
상태바
ams, 고전압 CMOS 공정기술로 확장성 우수 트랜지스터 공급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3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s 풀서비스파운드리 사업부가 0.35μm 고전압 CMOS 전용 공정 플랫폼의 활용을 더욱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고전압 공정 전문기술력으로 제공되는 진보된 ‘H35’ 프로세스는 획기적으로 면적을 축소하고 성능을 향상시킨 전압 확장가능한 트랜지스터 셋트를 포함한다.

▲ ams 풀서비스파운드리 사업부가 0.35μm 고전압 CMOS 전용 공정 플랫폼의 활용을 더욱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전압 확장가능한 고전압 NMOS 및 PMOS 트랜지스터 디바이스들은 20V~100V의 다양한 드레인 소스 전압 레벨(VDS)에 최적화돼 있으며 매우 낮은 온저항을 제공해 면적 축소의 결과를 제공한다.

50V의 고정형 트랜지스터 대신 전력 관리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적화된 30V NMOS 트랜지스터를 사용해 약 50%까지 면적을 축소시켰다. 60V로 최적화된 NMOS 디바이스는 120V NMOS 표준 트랜지스터와 비교할 경우 면적이 22% 더 축소된다. 대형 드라이버와 스위칭 IC처럼복잡한 고전압 아날로그/혼성 신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파운드리 고객사들은 웨이퍼 당 더 많은 다이를 생산할 수 있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면적에 최적화된 디바이스는 자동차, 의료, 산업 분야 제품에서 사용되는 MEMS 드라이버, 모터 드라이버, 스위치 및 전력 관리 IC들과 같은 다양한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ams의 풀서비스파운드리 사업부는 전세계 파운드리 업체 중 파운드리 고객사에게 진정한 전압 확장가능한 트랜지스터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자동차(ISO/TS 16949) 및 의료(ISO 13485) 분야에서 인증받은 ams는 고객사를 위해 최고 수준의 품질 요건을 지원한다.

마커스 우체 ams 풀서비스파운드리 사업부 제너럴 매니저는 “전세계 파운드리 가운데 전압 확장 가능한 디바이스를 제공하는 ams는 고전압 CMOS 전용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뛰어난 제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 기술력을 검증받았다”면서 “ams의 벤치마크 프로세스 디자인 킷인 힛킷(hitkit) 뿐 아니라 고전압 공정 전문기술력을 통해 고객사들은 면적과 온저항을 최적화할 수 있는 HV 집적회로(IC)를 구현할 수 있고 이는 웨이퍼당 더 많은 다이를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