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내버스에 티머니 교통카드시스템 서비스 오픈
상태바
세종시 시내버스에 티머니 교통카드시스템 서비스 오픈
  • 이광재
  • 승인 2013.04.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머니 발행사인 한국스마트카드(대표 최대성 www.koreasmartcard.com)가 세종특별자치시 버스에 티머니 교통카드시스템을 적용, 대중교통 명품도시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스마트카드는 지난 3월29일 세종시 시내버스 55대에 교통카드결제시스템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오픈한데 이어 4월1일부터 무료 환승 시스템을 적용했다.

세종특별자치시 버스에 도입된 티머니 교통카드시스템을 통해 국내 최초 와이파이(WI-FI) 적용 및 LTE망을 탑재해 다양한 정보를 세종정보센터에 제공가능하며 일반 시민들은 편리하게 승강장에서 버스 도착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현재 서울에서 사용하는 티머니 카드를 세종특별자치시 버스에서도 사용가능토록 함으로서 서울-대전간 왕래가 많은 중앙공무원 및 세종시 시민들의 불편을 크게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에 설치한 티머니 교통카드단말기는 사전 시범 운영에서도 이미 일반시민, 운수관계자, 세종시 교통관계자, 중앙정부관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계기로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4월15일부터 20대의 BRT(Bus Rapid Transit: 간선급행버스시스템)노선에도 티머니 교통카드시스템을 설치·오픈할 예정이다.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상반기까지 BRT 노선 광역환승망을 연계 구축하고 향후 5년 내 버스 200대 규모까지 확대 도입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존 KTX 오송역을 이용해 정부기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티머니 카드는 일반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미니스톱), 가두 충전소(T-money 로고 스티커 부착)에서 구매 및 충전이 가능하며 은행ATM기(농협, 하나은행, 우체국, 우리은행, 신한은행, 제주은행, 신협)에서도 충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