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B tv 요금제 8종에서 5종으로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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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B tv 요금제 8종에서 5종으로 개편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01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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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가 B tv 요금상품을 5개로 간소화함으로써 고객선택권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B tv는 기존에 제공 채널수에 따라 고급형, 프라임, 표준형, 스마트, 기본형, 실속형, 보급형, 선택형 등 8개 상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었으나 이번에 프라임캐치온(채널 181개), 프라임(채널 179개), 뉴스마트(채널 158개), 베이직(채널 120개), 선택(채널 43개) 등 5개 요금제로 간소화했다.

▲ SK브로드밴드가 B tv 요금상품을 5개로 간소화함으로써 고객선택권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5개 상품은 고객이 선호하는 채널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B tv 선택은 지상파, 종편 등 기본적인 채널을 서비스하고 B tv 베이직은 B tv 선택에 드라마, 예능이 보강된 상품이다. B tv 뉴스마트는 지상파, 종편, 드라마, 예능 전채널과 인기 스포츠, 골프, 영화 채널이 더해졌다.

B tv 프라임은 영화, 시리즈, 해외공연 등이 특징이고, 영화마니아를 타깃으로 B tv 전채널에 유료영화채널을 묶어서 할인가격(개별구매와 비교해 4천원 할인)으로 제공하는 B tv 프라임캐치온 등이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요금상품 개편과 더불어 고객만족을 위한 특화된 컨텐츠를 대폭 보강했다. 10세 미만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바른 TV시청을 유도하는 B tv 키즈존, 고객의 시청이력을 기반으로 고객 취향을 분석해 영화를 추천해 주는 스마트무비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특히 한번 구매한 VOD(다시보기)를 B tv와 B tv 모바일에서 이어볼 수 있는 ‘B tv 에브리웨어(Everywhere)’ 서비스 등은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9월부터는 레이디버그, 갤럭시 키즈, 놀이터 구조대 뽀잉시즌2 등 신규 애니메이션도 독점 제공돼 B tv의 컨텐츠 경쟁력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SK브로드밴드는 상품 개편을 기념해 B tv 신규가입 고객에게 B tv 유료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B포인트 5000점과 최신 영화 5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 올해 말까지 프라임 상품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B포인트 3.6만점을 추가 제공한다.

이방열 SK브로드밴드 마케팅부문장은 “기존의 복잡한 요금체계와 상품명을 간소화해 고객의 채널 선택권을 확장했다”며 “고객이 원하는 다양하고 질 높은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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