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공작소-한국모바일게임협회, 글로벌 서비스 시작
상태바
창조공작소-한국모바일게임협회, 글로벌 서비스 시작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3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공작소가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함께 게임 사운드 라이브러리 지원 사업에 이어 사이트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9월중 사이트를 오픈할 예정이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에서 운영하게 되는 게임 사운드 라이브러리 사이트는 협회 회원사중 인디 게임 개발사와 중소 게임 개발사 등의 소규모 영세한 개발사들을 위해 저렴하고 퀄리티 좋은 음원 공급과 음원의 안정적인 글로벌 라이선스까지 공급 및 관리하게 된다.

또한 창조 공작소는 자사의 다양하고 독보적인 게임 사운드 라이브러리 서비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를 도입했다.

이로써 북미를 비롯해 아시아 시장의 주요 거점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세계의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게임 음원 라이브러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게임 한류의 입지를 보다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게임사운드 라이브러리(gamesound.net)는 게임 개발자 및 개발사들이 스스로 음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게임 장르, 음악 장르, 감정 느낌, 길이 별로 음악을 선곡할 수 있고 효과음의 경우도 게임에 특화 시켜 분류를 해 놓았다.

저작권 또한 전세계 라이선스를 보장하며 DB양 또한 국내 독보적이라 할 수 있다. 매일 음악 및 효과음이 업데이트되며 음원 요청 게시판에 원하는 음원을 요청하면 수일 내에 업로드된다.

특이한 점은 BGM 뿐 아니라 인디뮤지션, 버스킹뮤지션, 대중가수들의 음악 또한 선곡 하고 게임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게임의 타이틀곡으로 이용 할 수도 있으며 협의된 가수들이기 때문에 게임과 콜라보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방향이 생길 것이다.

게임음악의 경우 2~5만원 사이, 게임 효과음은 3000~6000원 사이로 공급 되고 있으며 전세계 라이선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