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오토모티브 컨퍼런스 2015 개최
상태바
매스웍스, 오토모티브 컨퍼런스 2015 개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8.2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스웍스가 26일 ‘매스웍스 오토모티브 컨퍼런스 2015(MathWorks Automotive Conference 2015)’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매스웍스 오토모티브 컨퍼런스는 매스웍스코리아에서 해마다 개최하는 자동차 관련 기술 컨퍼런스로 자동차 산업 전문가와 연구원 및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미국과 유럽 및 아시아에 걸쳐 전세계적으로 개최된다.

더욱 효과적이고 신속한 자동차 산업 개발을 위한 매스웍스의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로 AUTOSAR(Automotive Open System Architecture, 개방형 자동차 표준 소프트웨어 구조) 및 ISO 26262, 엔지니어링 분야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모델 기반 설계의 최신 트렌드와 실제 고객 사례 등 자동차 산업의 주요한 이슈들을 다뤘다.

▲ 매스웍스가 26일 ‘매스웍스 오토모티브 컨퍼런스 2015(MathWorks Automotive Conference 2015)’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매스웍스 본사 수석컨설팅 엔지니어인 케빈 지멘(Kevin Rzemien)이 ‘모델 기반 설계의 트렌드와 사례’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기조연설에서는 미국에서의 모델 기반 설계의 최신 동향 및 사례를 공유하며 모델 기반 설계 프로세스 방법과 미국 내 고객사들의 매스웍스 컨설팅 서비스 사례를 소개했다.

고객 사례 발표로는 LG화학에서 ‘모델 기반 설계를 활용한 개발 워크플로우’의 내용으로 매스웍스 솔루션의 도입사례에 대해서 공유하며 다른 주요 고객사의 ‘ADAS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모델 기반 설계의 도입‘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이 외에도 매스웍스 엔지니어들이 진행하는 ▲엔지니어링 빅데이터 활용 애널리틱 솔루션 개발 ▲매트랩 및 시뮬링크를 이용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 개발 ▲ISO 26262를 위한 모델 기반 설계의 적용 ▲AUTOSAR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 설계 및 검증 ▲매스웍스 컨설팅 서비스 사례 공유 세션도 진행됐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는 “매스웍스 오토모티브 컨퍼런스는 자동차 산업의 최신 모델 기반 설계 트렌드 및 실제 고객으로부터 듣는 생생한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라며 “참가자들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선진 트렌드와 솔루션에 대한 정보 습득과 더불어 자동차 산업에 종사하는 다양한 전문가 및 연구원들과 직접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