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포츠 출범…스포츠 마케팅 본격화
상태바
KT스포츠 출범…스포츠 마케팅 본격화
  • 이광재
  • 승인 2013.04.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www.kt.com, 대표이사 이석채)가 프로야구와 농구를 포함해 기존 스포츠단 전 종목을 통합한 KT스포츠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KT스포츠는 프로야구 및 농구, 골프 등 전 종목을 총괄하는 대표이사 권사일 사장 아래 야구단장에 現 스포츠단 주영범 단장(3. 7 보도)과 마케팅, 홍보, 경영 관리 등을 담당하는 경영지원 본부장에 現 스포츠단 이권도 부단장이 선임 됐다.

 

아울러 프로야구 운영팀, 스카우트팀과 농구팀, 그리고 게임, 골프, 사격, 하키 등을 통합 운영하는 스포츠매니지먼트팀 등 2단 1본부 7팀으로 구성돼 본격적인 스포츠 사업을 전개한다. 한편 KT스포츠는 성남 판교)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 최고의 스포츠 전문회사로의 첫 발을 내디딜 예정이다.

 

권사일 KT스포츠 사장은 "KT스포츠 설립을 위해 회사 내 외부에서 능력 있는 인재들을 많이 영입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KT스포츠의 비전인 '팬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주는 명문 구단'이 되도록 하겠다"며 "KT의 우수한 ICT기술을 기반으로 한국 스포츠 산업에 기여하는 명실 상부한 국내 최고의 스포츠 전문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스포츠의 출범으로 프로야구단 틀을 갖추는데 본격적인 행보를 보일 예정이다. 현재 프로야구단 명칭 및 마케팅 아이디어 국민 공모가 진행 중이고 KT가 꿈꾸는 야구 세상. 야구와 정보 통신을 융합한 '빅테인먼트'(BICTainment) 실현을 위한 TF팀이 구성돼 서비스를 위한 기술 개발이 구체적으로 진행 되고 있다.

 

선수 스카우트 및 운영, 마케팅, 관리등 야구 전반에 대해 선진 야구 모델들을 적극 벤치 마케팅 해서 국내 야구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