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브라, 뮤직 시장 본격 진출
상태바
자브라, 뮤직 시장 본격 진출
  • 이광재
  • 승인 2013.03.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헤드폰·이어폰 3종 출시

덴마크 커뮤니케이션 기업 자브라(www.jabra.com)가 자사의 헤드폰 및 이어폰을 통해 국내 뮤직 시장에 진출할 거싱라고 밝혔다.

자브라는 최근 프리미엄 헤드폰 및 이어폰 3종을 선보였다. 또한 이고  지난해 출시한 블루투스 스피커 솔메이트와 함께 뮤직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한국 음향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자브라는 그 동안 국내 시장에 비즈니스 블루투스 헤드셋을 주로 선보여 왔으며 깨끗한 음질과 심플한 디자인, 편안한 착용감을 특징으로 핸즈프리 디바이스 시장을 선도해왔다.
 
자브라는 핸즈프리 시장에서 쌓은 기술력과 커뮤니케이션 사업에서의 전통을 바탕으로 새롭게 뮤직 전용 제품 시장에 도전하게 됐다.

조나단 탕 자브라 아시아태평양 지역 영업 총괄 대표<사진>는 "뮤직 전용 제품으로 아시아 시장의 영향력을 더 키우고 싶다"며 "새로 출시하는 제품은 태국에서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시장까지 진출한 것으로 이후 국내 시장 성공을 통해 싱가포르 등 진출하는 아시아 시장을 넓혀 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브라가 출시한 프리미엄 헤드폰 및 이어폰 3종은 자브라의 무선 기술과 음향 기술이 반영된 헤드폰 '자브라 레보 와이어리스(Jabra Revo Wireless)', '자브라 레보(Jabra Revo Corded)', 인이어 형태의 이어폰 '자브라 복스(Jabra Vox)'다.

3종 모두 까다로운 음악 애호가들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한 기능 및 성능을 갖췄으며 알루미늄 프레임, 강철 힌지, 꼬임 및 단선 방지 케이블 등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고 낙하, 휨, 접힘, 케이블 테스트 등 철저하고 엄격한 검증을 거쳤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자브라 레보 와이어리스와 레보에는 스타일리시한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디자인은 물론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패드 처리된 헤드밴드와 메모리폼 이어컵, 부드러운 플러쉬천으로 마무리했다.

특히 자브라 레보 와이어리스는 향상된 뮤직 경험을 위해 돌비 디지털 플러스(Dolby Digital Plus) 기술을 적용한 무선 헤드폰이다.


또한 자브라 복스는 깊은 사운드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컬러코어(ColorCore)' 이어젤로 피팅감을 제공한다.                                                               
                                                                                                                                                 <자브라 복스>
                                                                                                                                            
김은동 골든이어스 대표는 "일반적으로 디자인, 기능 중심 제품들은 하이파이 사운드와는 거리가 먼 소리가 재생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자브라 레보 헤드폰은 디자인과 기능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음질도 적절한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자브라는 애플 아이폰5나 삼성 갤럭시S4 같은 최신 스마트폰에서도 향상된 음질을 즐길 수 있도록 뮤직 제품 전용 사운드 앱(Sound App)을 온라인 앱스토어에서 제공한다.

이 앱은 돌비 디지털 플러스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음역대의 음질 향상과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 기능을 제공하며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이퀄라이저 설정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이 앱을 통해 고객들은 쉽게 플레이리스트를 작성, 관리할 수 있으며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고객들이 듣고 있는 음악을 공유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제품 발표회에는 주한 덴마크 대사 피터 뤼스홀트 한센, 자브라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 수잔 사우어만이 참석했으며 인기 TV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에서 가수 이소라와 '주먹이 운다' 합동 공연으로 이름을 알린 힙합 뮤지션 소울다이브가 참석해 자브라의 뮤직 제품 시장 진출을 기념해 공동으로 제작한 노래인 '넌 나의 노래'를 선보였다.

자브라의 뮤직 제품 3종은 컨시어지, 프리스비, 신세계백화점 에이팜 등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 매장과 이매진, 핫트랙스 등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자브라 레보 와이어리스는 31만1000원, 자브라 레보는 27만1000원, 자브라 복스는 16만5000원이다. 모든 제품에는 1년간의 무상 수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