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노라마뷰로 영화·동영상 감상시 블랙바 없어
상태바
파노라마뷰로 영화·동영상 감상시 블랙바 없어
  • 이광재
  • 승인 2013.03.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텍, 야마카시 290IPS 파노라마 끝판왕

위텍인스트루먼트(대표 명숙포 www.witech.co.kr)가 21대9 비율로 파노라마뷰를 실현한 '야마카시 290IPS 파노라마 끝판왕'을 출시한다.

야마카시 290IPS 파노라마 끝판왕은 와이드 모니터 비율인 16대9에서 한단계 진보한 21대9를 재현해 영화, 동영상 감상 시 블랙바를 없애 몰입도를 극대화 시킨 제품이다. 3개 이상의 창을 멀티로 띄워 사용해도 겹치는 부분이 없어 업무 효율이 높다. 비행시뮬레이션, MMORPG 게임 진행시에도 안보이던 사각을 보여줘 진행성을 극대화 해준다.

원터치로 조절되는 화면비율 조절 기능은 21대9, 16대9, 4대3을 쉽게 넘나들 수 있게 있다. 최신 IPS패널인 AH-IPS LED패널을 달아 색 재현율을 극대화해 실제에 가까운 색상을 볼 수 있으며 LED방식을 채택, 대기전력 0.3W으로 전력 소모량도 줄였다. 5㎳의 반응속도는 빠른 화면 전환에도 잔상이 남지 않는다.

터치방식 OSD조절 버튼은 별다른 힘을 들이지 않고도 본인이 원하는 기능을 빠르게 찾아 실현 할 수 있다. 네로베젤로 이뤄진 외관은 패널과 LED의 간격을 최대한으로 좁혀 화면을 더욱 크게 보이게 해 화면의 시인성을 높인다. 모니터를 회전시킬 수 있는 스위블, 앞뒤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 기능을  적용했다.

듀얼링크 DVI, HDMI, D-SUB 입력 포트를 지원, 다양한 입력기기를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고품질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 오디오 케이블 연결만으로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듀얼링크 DVI케이블, 사운드 케이블 등을 기본 번들로 제공, 별도 구매의 불편함을 없앴다.

위텍 관계자는 "야마카시 290IPS 파노라마 끝판왕은 기존 29형 모니터 가격 대비 최고 40% 저렴하게 출시된 제품으로 5㎳ 반응속도를 갖춰 높은 성능과 가격을 동시에 잡은 제품이다. 4대3에서 16대9 와이드 모니터로 진행된 모니터 시장에서 가격과 성능을 무기로 출시된 파노라마 끝판왕은 21대9 비율의 파노라마뷰 모니터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