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테라 퀀텀, 양자컴퓨팅 기술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메가존클라우드-테라 퀀텀, 양자컴퓨팅 기술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4.03.22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MSP 메가존클라우드와 스위스 양자컴퓨팅 서비스 기업 테라 퀀텀(Terra Quantum)이 양자컴퓨팅 기술 개발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최근 영국 런던 배터시 발전소 리프트 109에서 테라 퀀텀과 업무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와 테라 퀀텀 마커스 플리쉬(Markus Pflitsch) CEO겸 창립자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진 이날 협약식에서 양측은 양자컴퓨팅 관련 기술 개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왼쪽)와 테라 퀀텀 CEO 마커스 플리쉬[출처: 메가존클라우드 제공]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왼쪽)와 테라 퀀텀 CEO 마커스 플리쉬[출처: 메가존클라우드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금융 서비스, 제조, 기상 예측, 스마트 시티 등의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양자 알고리즘·애플리케이션 플랫폼과 양자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테라 퀀텀 CEO겸 창립자 마커스 플리쉬는 "이번 협력은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기업 및 기관에서 양자컴퓨팅 기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테라 퀀텀의 양자 소프트웨어 전문 지식과 메가존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솔루션 역량을 결합해 한국과 아시아 지역에서 양자컴퓨팅을 활용한 가치를 창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테라 퀀텀의 양자 소프트웨어 기술과 메가존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인프라 결합을 통해 한국과 아시아에서 중요한 기술 혁신을 이끌어갈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양자컴퓨팅 분야의 혁신을 가속화해 더 나은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양자컴퓨팅의 상용화와 그에 따른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응용 가능성을 확대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