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텐센트 클라우드, 글로벌 시장 확대 위한 협력 관계 강화
상태바
메가존클라우드-텐센트 클라우드, 글로벌 시장 확대 위한 협력 관계 강화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4.01.1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MSP 메가존클라우드와 클라우드 기업 텐센트 클라우드가 글로벌 협력 관계를 강화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최근 중국 선전(Shenzhen)에서 개최된 'Tencent Global Digital Ecosystem Summit 2023' 행사에서 텐센트측과 기존 업무협력 체계를 전략화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는 내용의 후속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사는 지난 2019년부터 국내 시장을 중심으로 전개해 온 텐센트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 파트너십의 적용 범위를 앞으로 2년에 걸쳐 중국과 일본, 호주 등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2019년 텐센트와 첫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국내 게임사, 미디어 업계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에게 텐센트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을 확대해 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5월 텐센트 클라우드 파트너 최고 등급 상인  ‘Selected Partner Award’를 수상했다.

텐센트 클라우드 너키 팡(Nucky Fang) 한국 법인장은 “텐센트 클라우드의 한국 최대 파트너인 메가존클라우드와의 전략적 협력 관계를 더욱 확대하게 돼 기쁘다. 그동안 사업을 통해 쌓아온 기술적 협력 체계 및 신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게임과 미디어 업계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보이고 있는 텐센트 클라우드와의 협력 관계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할 수 있게 돼 많은 시너지가 기대된다. 양 사의 전략적 강점을 융합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장을 가속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