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ARM 기반 서버 구축하고 홈페이지 전면 개편
상태바
티맥스소프트, ARM 기반 서버 구축하고 홈페이지 전면 개편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4.01.0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소프트의 새 홈페이지 메인 화면[출처: 티맥스소프트 제공]
티맥스소프트의 새 홈페이지 메인 화면[출처: 티맥스소프트 제공]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티맥스소프트가 저전력·고효율의 ARM 서버 기반의 새로운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티맥스소프트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중심의 클라우드 역량을 널리 알리고 고객, 주주 등과 적극 소통하기 위해 홈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새 홈페이지의 가장 큰 변화는 제품, 사업 분야별 주요 성과와 계획, 선진 경영 활동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콘텐츠 허브로 구성했다는 점이다. 전반적으로 직관적인 UI를 채용했고 관심도와 이용 빈도가 높은 ▲SaaS ▲솔루션 ▲다운로드 ▲고객지원 ▲개발자 센터 ▲회사소개 등 메뉴를 메인에 배치했다.

지난해 10월 말 정식 오픈한 디지털 마케팅 채널 '가상홍보관'도 마이크로사이트로 탑재해 고객 응대 커뮤니케이션 창구도 다양화했다. PC 모바일 등 기기별 최적화된 화면을 구현하는 반응형 웹으로 설계해 가시성과 접근성도 높였다.

또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고 친환경 IT 수요를 공략한다는 목표를 담았다. 홈페이지에 티맥스소프트의 신수종 사업인 ARM 서버를 적용했다. ARM 서버는 고성능·저전력성 ARM 프로세서를 탑재해 미래의 클라우드 컴퓨팅에 적합한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사용하는 ARM 서버는 티맥스소프트가 지난해 9월부터 SK텔레콤·한국HPE와 협력해 개발, 고도화 중인 어플라이언스 제품이다. ARM 성능과 전력 효율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사례로 활용하기 위해 신규 홈페이지에도 도입했다.

티맥스소프트는 앞으로 ARM 아키텍처에 최적화한 미들웨어(웹서버·웹애플리케이션서버)를 선보이고 ARM 어플라이언스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민간 특화 시장에서 먼저 성공 레퍼런스를 쌓고, 공공, 금융, 대기업, 클라우드서비스제공사(CSP) 등 범용 시장으로 진출을 확대해 친환경 데이터센터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티맥스소프트 이형배 대표는 "지난 몇 년간 급격히 일어난 디지털 전환과 폭발적인 클라우드 수요를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시장에 재빠르게 선보였고 이제는 SaaS와 ARM 사업으로 미래에 더 큰 성장을 이룰 것이다. 그 상징적 포석으로써 진행된 홈페이지 개편을 기점으로 고객들에게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의 성장 목표를 알리고 기술력과 사업 경쟁력을 발휘해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