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 검증된 플레이북 공유하는 SOAR 커뮤니티 오픈
상태바
이글루코퍼레이션, 검증된 플레이북 공유하는 SOAR 커뮤니티 오픈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12.2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AR 커뮤니티 안내문[출처: 이글루코퍼레이션 제공]
SOAR 커뮤니티 안내문[출처: 이글루코퍼레이션 제공]

이글루코퍼레이션이 보안 운영·위협 대응 자동화(SOAR) 솔루션 ‘스파이더 쏘아(SPiDER SOAR)’ 고객을 대상으로 플레이북(Playbook)을 공유하는 SOAR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SOAR 커뮤니티는 각 조직 상황과 공격 유형에 부합하는 최적의 대응 요소들을 하나의 과정으로 묶은 플레이북을 제공하는 웹사이트이다.

방문자들은 이글루코퍼레이션의 보안 전문가들이 최신 위협과 보안 환경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제작하고 현장 적용을 통해 최적화한 양질의 플레이북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공격 유형별 플레이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그리드 메뉴 구성과 플레이북 즐겨찾기 기능 등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스파이더 쏘아를 도입한 조직들이 SOAR 적용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활용도 및 정확성 높은 플레이북을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이글루코퍼레이션 고유의 솔루션-서비스 사업 선순환 구조를 바탕으로 플레이북 제작 및 최적화에 속도를 붙인다는 전략이다.

점진적으로는 이글루코퍼레이션의 보안 전문가들이 제작한 플레이북 공유에서 더 나아가 고객 및 다른 사용자들이 제작한 플레이북을 선별 및 검증한 뒤 공유하는 형태로 고객 참여 접점도 넓힐 계획이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플레이북은 보안 운영 자동화 구현을 위한 핵심 요소다. 검증된 양질의 플레이북을 공유하는 본 커뮤니티 오픈을 통해 더 많은 보안 조직들이 플레이북 생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진정한 의미의 보안 운영 자동화를 구현하게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내타냈다.

이어 이 대표는 “앞으로도 독보적인 플레이북 제작 및 최적화 역량을 토대로 SOC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플레이북 및 SOAR 솔루션 제공에 힘을 쏟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