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맥스,국가품질경영대회 국가품질상 5관왕 수상
상태바
코맥스,국가품질경영대회 국가품질상 5관왕 수상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3.11.2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전자 분야 중견기업부문 19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국가품질유공 개인부문, 품질분임조 3개 부문에서도 우수성 입증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시상식에서
회사 관계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맥스가 지난 22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시상식’에서 5개 부문의 국가품질상을 수상했다.국가품질상은 기업의 경영성과와 직결되는 원가절감, 품질 및 생산성 향성, 고객만족 부문에서 자주적인 개선활동을 펼쳐 현장 문제를 해결하고 품질 향상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코맥스는 올해 품질경쟁력우수기업(19회 연속), 국가품질유공 개인부문(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품질분임조(은상 및 동상) 등 총 5관왕을 달성했으며, 이를 통해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높였다.

이번 국가품질상 수상은 클라우드 플랫폼, 모바일 앱 그리고 다양한 기기가 연동되는 IoT 환경에서의 제품 품질을 검증하고 새로운 점검 프로세스를 운영하는 데서 인정받았다는 게 코맥스의 평가다.

또한, VOC 처리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고객 만족 향상과 개발 초기 단계의 평가 고도화로 개발검증 기간을 단축시키고, 홈 IoT 원자재 개선으로 제품 부적합품률을 감소시키는 등 서비스, R&D, 제조 분야에서 품질경쟁력 강화 정책을 전사적으로 추진했다.

코맥스는 제품의 자재부터 완성품까지 연구 개발, 생산, 판매, 사후 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철저한 품질 관리를 원칙으로 삼으며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첨단 기술과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품질경영 시스템, 공정능력 관리, 측정 시스템을 강화하고 제품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사용자의 편의성과 심미적 품격에 최적화된 디자인까지 완벽한 품질로 고객에게 더 쉽고 편리한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변우석 코맥스 대표는 “’품질은 기업의 생명과도 같다.’라는 신념을 굳건히 지켜올 수 있었던 것은 코맥스를 신뢰하는 고객들과의 약속을 위해 성심성의를 다했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코맥스는 A.I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홈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고,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고객들의 삶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는 기능과 서비스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과정에서 품질의 지평은 현재보다 더 넓어질 것이며, 새로운 경쟁력의 구심점이 될 것이다. 세계 스마트홈을 선도하는 Global Top Brand로서 코맥스의 품질우선 경영 전략은 계속될 것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