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 서울시와 공동으로 ‘2023 참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 개최
상태바
IBK 기업은행, 서울시와 공동으로 ‘2023 참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 개최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3.11.2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가가 오르고 불황이 이어지면서 취업의 문이 점점 좁아지고 있다. 대기업들은 공개 채용을 줄이고, 어렵게 합격한 일자리는 조건이 영 마음에 차지 않는다. 그렇다면 일자리박람회를 주목해 보자.

IBK기업은행은 2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시와 공동으로 ‘2023 참 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출처: 기업은행 홈페이지]
[출처: 기업은행 홈페이지]

이번 박람회는 로봇·반도체·전자정보통신·AI 관련기업 및 LG유플러스, SK그룹 협력사 등 IT 신산업 분야 우수 중소·중견기업 70여 개 사가 참여해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 진행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총 336명의 인재를 채용한다.

또한 IBK기업은행, 서울시,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장학재단 및 IT 4개 협회는 구직자의 취업 지원 및 정책에 관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한국폴리텍대학은 IT 인재양성 교육프로그램 및 정책 등을 안내한다.

이 밖에도 모의 면접, 현직자 컨설팅, 해외 취업설명회, 1:1 컨설팅 등의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취업상식 퀴즈 서바이벌 ‘도전! 취업골든벨’, 기업 현직자들의 직무 이야기를 담은 ‘현직자 직무톡톡’, ‘사회초년생 재테크’ 등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한편 기업은행과 서울시는 박람회 당일 더 좋은 일자리 발굴 및 기업 성장지원을 위해 ‘일자리 동행 파트너’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년 일자리 매칭 강화 ▲서울시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복지정책 운영 ▲서울시 동행지원 협약대출 운용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