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SK쉴더스-한성대학교, 융합보안 고도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SK쉴더스-한성대학교, 융합보안 고도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11.1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제공]
[출처: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제공]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이하 협회)와 SK쉴더스 그리고 한성대학교가 11월 1일,  각 기관의 전문성을 살려 융합 보안 고도화를 위한 융합 보안 전문가 양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회는 정보 통신 관련 분야 자격 종목 개발과 제도 연구 등 민간자격제도 활성화를 목표로 민간 자격의 국가 공인화, 국제 공인 자격 시행 등을 주업무로 하고 있다. 자격 종목으로는 IT 인프라 분야의 국가공인 네트워크관리사 2급과 PC정비사를 비롯해 인터넷보안전문가, 인터넷보안관리사, 영상정보관리사 등의 등록민간자격을 주관하고 있다.

SK쉴더스는 보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SK쉴더스 루키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보안 컨설팅부터 솔루션 구축 및 운영, 관제, 침해 사고 대응 등 실제 클라우드 보안 사업의 프로젝트와 유사한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한성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두고 있으며, 트랙제 기반의 융합 교육 모델과 학과제 기반의 융합 교육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창의융합대학 소속의 특성화 학과인 융합보안학과는 신산업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동시에 트랙 교육 과정과 유연하게 연계된 융합 보안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미래 혁신을 이끌 보안 핵심 인재 발굴을 목표로 ▲보안 산업 분야 취업 희망자 대상으로 SK쉴더스의 보안 사업 경험 기반 현직자 밀착 멘토링 교육 강화 ▲체계적인 융합 보안 대학 교육 커리큘럼을 적용하여 보안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 ▲정보 보안 및 물리 보안 분야 자격 취득 프로그램 운영과 채용 연계를 통해 SK쉴더스의 핵심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하는 선순환 구조 구축에 협력한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한태열 본부장은 "국내 보안 대표 기업인 SK쉴더스, 신기술 융합 보안에 대비한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한성대학교와 함께 미래의 정보 보안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뜻을 같이 하게 되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