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싹-프라이빗테크놀로지, 망 연계와 제로 트러스트 결합한 보안 모델 구축에 협력
상태바
한싹-프라이빗테크놀로지, 망 연계와 제로 트러스트 결합한 보안 모델 구축에 협력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11.06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싹과 프라이빗테크놀로지가 클라우드 망 분리 환경의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클라우드 보안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에서 ▲망 분리 환경에 특화된 양 사의 솔루션 연동을 위한 기술 개발 ▲제로 트러스트 보안 신규 고객 및 시장 확대를 위한 공동 영업 ▲고객 공유 및 공동 마케팅 등에 합의하고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최근 정부에서 논의하고 있는 망 분리 개선 방향에 맞춰 내외부 망 간 실시간 통신 구간에 제로 트러스트를 적용하기 위해 한싹 망 연계 솔루션의 Non TCP/IP 기반 데이터 전송 기술과 프라이빗테크놀로지의 통신 보안 기술을 결합해 망 분리 보안 모델을 구현할 계획이다.

이 보안 모델은 클라우드 망 분리 환경에서 망 간에 자료 전송 및 서비스 이용 시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선인증 후접속 메커니즘을 적용하여 모든 통신 대상의 논리적 연결을 기본 차단하며 안전함이 인증된 사용자, 단말, 소프트웨어만 연결을 허용하고 가시화함으로써 실시간 통신 구간의 보안 요소를 강화한다.

또한, 내부에서 외부망에 연결해 클라우드 서비스(SaaS)를 이용할 때나 원격·재택근무 등 외부에서 내부망에 접속 시 침입자가 정보 시스템에 침투하더라도 모든 보호 자원에 접근할 수 없도록 서버, 서비스, 데이터 등을 각각 분리하여 보호한다.

김영랑 프라이빗테크놀로지 대표(왼쪽)와 한싹 이주도 대표[출처: 한싹 제공]
김영랑 프라이빗테크놀로지 대표(왼쪽)와 한싹 이주도 대표[출처: 한싹 제공]

양 사는 이처럼 망 연계와 제로 트러스트가 결합된 차별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며 공공, 금융, 국방, 통신, 대기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해 나갈 전략이다.

특히,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과 클라우드 기반의 망 분리를 도입하려는 기관 및 기업,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이 필요한 민간 클라우드 사업을 적극 공략하고 내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한국형 제로 트러스트 신시장도 함께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

한싹은 2019년부터 망 연계 솔루션 시큐어게이트(SecureGate)를 클라우드용 제품으로 개발해 클라우드 보안 시장에 선제적으로 진출하고 선점해왔다. 클라우드 보안 사업은 현재 전년 대비 5배 증가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더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주도 한싹 대표는 “망 간 데이터 유통의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는 망 연계 솔루션에 제로 트러스트 보안 기술을 결합하면 강력한 망 분리 보안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다. 양 사의 기술 협력으로 확보한 제품 경쟁력을 토대로 클라우드, 원격근무 등 다양한 망 분리 환경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면서 제로 트러스트 보안 사업영역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프라이빗테크놀로지는 독자 개발한 제로 트러스트 솔루션 프라이빗커넥트(PRIBIT Connect)와 패킷고(PacketGo)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그간 공공 망 분리에 구축했던 다수의 경험을 살려 선도적인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영랑 프라이빗테크놀로지 대표는 “최근 망 분리 규제 개선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면서 보안 강화와 업무 편의성 제고를 위한 대체 전략으로 제로 트러스트가 급부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다변하는 업무 환경에 따라 높아진 시장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