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알토 네트웍스,프리즈마 클라우드 다윈(Prisma Cloud Darwin)’ 릴리즈를 출시
상태바
팔로알토 네트웍스,프리즈마 클라우드 다윈(Prisma Cloud Darwin)’ 릴리즈를 출시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3.10.3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업계 최초 코드-투-클라우드 보안 인텔리전스로 클라우드 보안 오퍼링 강화

팔로알토 네트웍스(Palo Alto Networks)가 업계 최초로 코드-투-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기능을 담은 ‘프리즈마 클라우드 다윈(Prisma Cloud Darwin)’ 릴리즈를 출시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클라우드 보안 생태계가 ‘다윈 모먼트(적자생존)’에 이르렀다고 진단하며, ‘프리즈마 클라우드’가 이번 릴리즈를 기점으로 포인트 솔루션을 대신해 단일 소스(single source of truth, SSOT)에서 총체적인 접근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최근 10년 동안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이 유례없이 빠른 속도로 구축되고 있으며, 이 추세는 둔화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연구조사기관 가트너(Gartner)에 따르면, 2022년 45%였던 클라우드를 통해 서비스되는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가 2027년에는 65%에 달할 것으로 조사됐다. 

클라우드는 뛰어난 민첩성과 효율성을 제공하지만, 보안 노출의 80%가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하며 이로 인해 대규모 침해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클라우드 공격 증가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속도는 보안 팀이 조직을 보호할 수 있는 속도를 이미 앞지르고 있다. 

코드 투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현재의 접근 방식은 사일로를 발생시키고, 클라우드 인프라 보안을 위해 평균적으로 6~10개의 도구에 의존하는 상황이다. 서로 다른 도구는 불완전한 보안 태세를 초래하며 보안 팀은 막대한 운영 부담을 지게 된다. 업계에서 가장 완벽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보호 플랫폼(CNAPP)인 ‘프리즈마 클라우드’의 코드 투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기능은 보안 팀이 애플리케이션 런타임을 통해 개발 환경의 통찰력과 연동하여 경고 알림을 상황에 맞게 생성하고 해결책을 정확히 파악하는 신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텔리전스를 통해 최종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개발자 및 보안 팀의 협업을 개선하는 동시에 위험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보안 침해를 예방한다. 

안쿠르 샤(Ankur Shah) 팔로알토 네트웍스 프리즈마 총괄 부사장은 “코드에서 클라우드로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유일한 방법은 개발 파이프라인에 들어오는 위험을 차단하고 운영 중인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침해를 방지하는 것이다. 이는 프리즈마 클라우드와 같은 지능형 CNAPP 플랫폼을 통해서만 달성할 수 있다”고 말하며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CNAPP 플랫폼은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인텔리전스를 수집하여 보안 팀이 취약점과 잘못된 구성을 소스 코드의 원점으로 정확하게 추적이 가능하다. 프리즈마 클라우드 다윈 릴리즈는 클라우드 보안을 단순화하고 코드, 인프라 및 런타임 보안 전반에 걸쳐 생산성과 협업을 향상시킨다"고 설명했다.  

많은 조직에서 개발자 대비 보안 전문가 비율이 100대 1 수준으로 인력 부족을 경험하고 있다. 사일로 환경에서 작업하는 현재의 접근 방식은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포괄적인 코드를 보장하기 어렵고, 개발자들이 코드를 더 빨리 작성하고 배포하기 위해 AI를 사용하는 경우가 늘어나며 이러한 격차는 더 커질 전망이다. 코드 투 클라우드 인텔리전스를 갖춘 ‘프리즈마 클라우드’는 운영 보안 문제를 코드의 특정 문제 해결 권장 사항에 연결하여 개발자와 보안 전문가 간의 협업을 촉진한다. 

엔터프라이즈 스트레티지 그룹의 멜린다 막스(Melinda Marks) 디렉터는 "클라우드 분야의 사이버 보안 기술은 여전히 부족한 상태인 한편 기업에서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결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점점 더 활용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대상으로 빠르게 진화하는 위협 환경도 구축되고 있다”라고 말하며 “보안 팀에서 위협을 완화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할 수 있도록 코드에서 클라우드로 개발 생산성을 높이는 효과적인 보안 솔루션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