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비루-NRT, 혁신 의료 기기 연구 개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두비루-NRT, 혁신 의료 기기 연구 개발 업무협약 체결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3.10.25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비루는 지난 10월 19일,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노리터(이하 NRT) 본사에서 ‘혁신 의료기기 및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한 개발과 연구’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출처: 두비루 제공]

두비루는 춘천 유일 반도체 나노 광전자 기술을 보유한 여성 청년 스타트업 기술기업이다. 최근 초고속, 고효율의 심자외선 살균기와 치료기를 선보이며 물, 공기, 표면, 의료, 식품, 농업, 코스메틱 등 12개 분야의 빛 솔루션 제공을 비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미 노르웨이의 유명 반도체 회사인 CrayoNano의 공식 한국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는 두비루는 의료 분야의 첫 파트너사로 NRT와 협약을 맺었다.

한편, NRT는 춘천 지역의 안과, 치과, 내과, 피부과, 정형외과, 정신과 전문의 등 의료현장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의료 플랫폼 회사다. 의료진과 환자를 모두 만족시키는 혁신 제품을 만들어 의료시장을 선도한다는 목표를 갖고 혁신 제품 개발과 신사업 및 해외사업 발굴에 힘쓰고 있다.

두비루 최서이 대표는 “이번 협약은 현장의 전문 의료진과 첨단 기술의 만남으로, 환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신기술 치료기 개발의 기틀이 마련됐다”며 “치료기뿐 아니라 의료환경 개선에도 보다 효율적이면서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RT 서신초 대표는 “춘천을 기반으로 성장하려는 두 회사가 힘을 모아 올해 시작된 강원특별자치도 시대에 다양한 분야에서 첨단 기술과 의료가 융합된 사업 모델을 만들어가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현재 의료 현장에서 적용되고 있는 임상 표준에 혁신적인 신 치료법을 제안할 수 있으며, 한계에 직면한 의료기기 시장에 기술 한계 돌파를 마련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