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스프로, ‘버티브(Vertiv)’와 파트너 계약 체결
상태바
제스프로, ‘버티브(Vertiv)’와 파트너 계약 체결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3.10.1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솔루션 공급 나서
버티브의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를 위한 전원 솔루션

제스프로는 오늘, 글로벌 디지털 인프라 및 연속성 솔루션 전문 기업인 버티브(Vertiv, 조르다노 알베르타치(Giordano Albertazzi), www.vertiv.com)과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버티브의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를 위한 전원 솔루션, 인클로저, 랙, 항온항습, 냉각 및 관리 시스템 등을 제스프로의 영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문 데이터 센터, 통신 네트워크, 상업 및 산업 시설 등 관련 산업 고객에게 공급한다. 제스프로는 버티브의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 솔루션을 자사가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폭넓은 데이터센터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들과 함께 제공하는 PoC(개념증명)를 다수 진행하면서 신규 수요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버티브(Vertiv) 소개: 버티브는 미국 오하이오 주에 본사를 둔 데이터 센터를 비롯한 디지털 인프라를 위한 장비 및 서비스 기업으로서, 50년 이상의 업력을 바탕으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분석, 지속적인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의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이 지속적으로 실행되고,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며,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성장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버티브는 클라우드에서 네트워크 에지까지 핵심 디지털 장비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폭넓은 전력, 냉각 및 IT 인프라 솔루션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사용해 오늘날의 데이터센터, 통신 네트워크, 상업 및 산업 시설이 직면한 가장 중요한 문제를 해결한다. 버티브는 미국 오하이오주 웨스터빌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3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버티브의 제품군은 Albér™(배터리 모니터링), Avocent®(IT 관리), Chloride®(산업 전력 관리), Cybex™(IT 관리), Energy Labs(상업 및 산업 열 관리), Geist™(랙 PDU), Liebert®(AC 전력 및 열 관리), Netsure™(DC 전원) 등이 있다.

토털 IT 솔루션 전문기업인 제스프로는 지난 2004년 설립 이후, 다년간의 경험과 기술력을 축적한 IT 인프라 컨설팅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엔드-투-엔드 솔루션과 함께 전문화된 통합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스프로는 국내 데이터센터용 통합 솔루션 공급을 위해 많은 글로벌 벤더들과 협업하고 있다. 이에 최근 제스프로는 글로벌 데이터센터 컴포저블 분산 인프라(CDI) 솔루션 기업인 ‘리퀴드’ 및 글로벌 데이터센터 액침 냉각(Liquid Immersion Cooling) 선두기업인 ‘GRC’ 등과 국내 제품 공급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는 등 데이터센터 관리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강하여,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제스프로 모철수 이사는 "이번 버티브와 국내 파트너 계약 체결을 업계 최고의 데이터센터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하드웨어와 온도 관리, 통합 운영 관리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제스프로는 하드웨어에서부터 소프트웨어, 관련 설비 관리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데이터센터 및 상업시설 관리를 지원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보강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고객을 위한 맞춤형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버티브 관계자는 “버티브는 고객이 끊임없이 진화하는 데이터센터 관련 이슈들을 해결하여 환경 목표를 달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과 탁월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강력한 데이터센터 솔루션 영업력을 보유하고 있는 제스프로와 협력하여, 국내 데이터 센터, 통신 네트워크, 상업 및 산업 시설에 필요한 최적의 제품 공급에 주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