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이아이 ‘폴라’AI 휴먼 플랫폼 조달청 혁신 시제품 등록
상태바
씨앤에이아이 ‘폴라’AI 휴먼 플랫폼 조달청 혁신 시제품 등록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3.10.0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청 ‘2023년도 2차 혁신 시제품’ 등록 완료, AI 휴먼 생성 플랫폼

씨앤에이아이(CN.AI)의 ‘폴라’가 AI 휴먼 생성 플랫폼 서비스로는 최초로 2023년도 조달청 혁신시제품으로 정식 등록되었다. 조달청의 혁신제품은 공공서비스의 향상과 기술혁신을 위해 공공성과 혁신성 등에 대한 심의를 거쳐 지정된다. ‘폴라’는 초기 판로 확보 및 상용화 지원이 필요한 상용화 전 시제품으로 조달청장이 기획재정부장관과 협의하여 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혁신성을 인정받아 AI 휴먼 생성 플랫폼 서비스로는 최초로 혁신 시제품으로 지정, 정식 등록되었다.

‘폴라’는 씨앤에이아이의 AI휴먼 생성 플랫폼으로, 사용자는 프로필 설정을 통해 언어나 목소리는 물론 표정, 동작 등 초현실 초개인화 가상인간 생성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이미지 및 영상 생성에 특화된 ‘폴라’의 AI 기술역량을 바탕으로 이미 세계 최초로 프로야구 및 프로농구 선수들의 AI휴먼 제작은 물론 AI은행원, AI복지사, AI안내원 등 다양한 영역의 민간기업과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 AI휴먼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대전광역시가 진행한 ‘대전0시’의 AI휴먼 홍보대사 ‘AI제로’를 비롯해 생활체육 전문 플랫폼 스타트업 ‘딱플’과 함께 국내 최초로 올림픽 메달리스트 조준호 선수와 이용대 선수를 AI선수로 구현, 생활 체육인 코칭 서비스로 제공하는 등 기업이나 공공기관, 병원, 프로스포츠 구단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폴라’의 AI휴먼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이번 조달청 혁신 시제품 등록과 함께 ‘폴라’는 향후 3년 간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와의 수의계약, 조달청 자체예산 구매, 시범구매 및 실증사례 구축 등의 혜택을 함께 제공받게 됐다. 씨앤에이아이 관계자는 “이번 ‘폴라’의 조달청 혁신 시제품 등록은 AI 휴먼 생성 플랫폼 서비스로는 최초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향후 보다 다양한 공공 서비스 내 적용 사례들을 적극 발굴, 제안하며 AI 휴먼 활용가치를 적극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