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시험인증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지원
상태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시험인증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지원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9.2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제공]
[출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제공]

데이터 인프라 및 솔루션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하 효성인포)의 빅데이터 처리·분석 플랫폼 ‘펜타호(Pentaho)’가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시험인증 빅데이터 플랫폼'에 도입됐다. 펜타호는 데이터 수집 및 전처리, 모니터링 역할을 하며 데이터 기반 가치 창출형 빅데이터 플랫폼 운영을 지원한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은 섬유 패션·자동차·소재 부품·화학·바이오 분야의 시험, 검사, 인증, R&D, 컨설팅을 수행하는 국제 공인 시험 인증 기관으로, '시험인증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활용지원 프로젝트' 주관사업자로 참여해 '내 손안의 시험인증 서비스(VaroTIC)'와 '인증정보 QR서비스(CertiShot)'를 개발했다.

시험인증 빅데이터 플랫폼은 한국의류시험연구원 포함 국내 7개 인증 기관의 시험 인증 관련 데이터를 수집해 통합 관리하고 기관별 수집된 인증 정보를 담아 QR코드로 생성·관리하는 서비스다. 기존 시험 기관별로 분산된 시험 인증 데이터를 한 곳에서 관리해 불편함을 해소했다.

효성인포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데이터 전처리(ETL, 추출∙변환∙적재), 데이터 플로우 매니지먼트, 모니터링 환경을 개발∙제공하면서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시험 인증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구축되고 손쉽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 빅데이터 사업 추진단 이민우 단장은 "펜타호의 강력한 ETL 기능을 활용해 시험 인증 빅데이터 플랫폼을 안정적으로 구현하고,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전문적인 빅데이터 프로젝트 컨설팅 서비스와 체계적인 기술 지원으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말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단순 제품 공급이 아닌 다양한 데이터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다수의 빅데이터 프로젝트 노하우를 기반으로 데이터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데이터 기반 시험 인증 산업의 새로운 생태계 확대를 위한 최고의 IT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험인증 빅데이터 플랫폼은 지속적인 서비스 추가 및 데이터 유통 플랫폼으로 고도화되고 많은 기업들이 제품 시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다양한 시험 인증 데이터 주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