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유앤미시스템, 영상 정보 관련 직무 능력 향상과 일자리 창출에 협력
상태바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유앤미시스템, 영상 정보 관련 직무 능력 향상과 일자리 창출에 협력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9.2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제공]
[출처: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제공]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이하 협회)와 건물 관리 전문 회사 유앤미시스템이 물리 보안 분야의 영상정보 관제·운용·관리 직무 능력 향상과 상생형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앤미시스템은 협회에서 시행하는 영상정보관리사(Video Information Advisor)를 사내 인정 자격 및 채용 우대 자격으로 등록하고, 영상정보관리사 자격 체계 고도화 및 전문 인재 양성을 통한 물리·융합 보안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회는 정보 통신 관련 분야의 자격 종목 개발 및 제도 연구를 통하여 민간 자격 제도를 활성화하고 국내 정보 통신 신기술의 인증 연구, 민간 자격의 국가 공인화, 국제 공인 자격 시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협회가 주관하는 자격 종목으로는 PC정비사(공인)와 네트워크관리사(부분 공인), 인터넷보안전문가(민간 자격), 인터넷보안관리사(민간 자격), 영상정보관리사(민간 자격), 모바일로보틱스(민간 자격) 등이 있다.

특히, 영상정보관리사는 현시대에 영상 정보 처리 기기(CCTV, 블랙박스, 드론 등)의 활용 범위가 증가함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민간 경비, 아파트·주택 관리, 인력 파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격 우대가 확대되고 있다.

유앤미시스템은 건물 관리 아웃소싱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현장과 사례를 통해 형성된 인재 관리 운영 경험과 고객 지향적 서비스, 그리고 특화된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아웃소싱을 제공하고 있다.

오태훈 유앤미시스템 대표는 “전략적 협력을 통해 영상 정보 처리 기기를 다루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자격 소지자를 배치함으로써 기업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실무적인 내용이 포함된 영상정보관리사 자격 취득으로 핵심 역량 및 전문성을 겸비한 우수한 인재들이 채용 연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복수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이사장은 “영상 정보 처리 기기가 포함된 물리 보안 산업 변화의 시점에서 유앤미시스템이 영상정보관리사 자격을 통해 직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전국의 청년 및 중·장년의 취업과 연계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