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비전, 판교 R&D 센터 체험관 리뉴얼 오픈
상태바
한화비전, 판교 R&D 센터 체험관 리뉴얼 오픈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3.09.05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장된 회사 비전과 포트폴리오 담아 재단장
핵심 영상보안 제품 및 기술, 최신 산업별 솔루션 등 콘텐츠 강화
도시·리테일·공장 등 산업별 최적화 인사이트 제공하는 AI 기반 솔루션
아파트 입주민 생활편의 서비스 플랫폼 ‘모플’ 등도 체험

한화비전은 지난 3월 영상보안 솔루션을 넘어 차세대 비전 솔루션을 통해 고객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는 회사의 확장된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이 일환으로 새롭게 단장된 체험관에서는 회사의 AI·클라우드 기반 최신 영상보안 기술과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솔루션 시나리오를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한화비전 체험관(코어 테크존)

한화비전은 리뉴얼을 통해 핵심 기술 및 제품 외에도 회사의 성장을 견인할 미래 기술과 도시, 리테일, 공장, 헬스케어 등 다양한 버티컬에 최적화된 AI 기반 솔루션까지 고객과 파트너가 회사의 확장된 포트폴리오와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체험관에서는 카메라, IoT 센서를 통해 수집된 대량의 메타데이터를 AI 분석 기술을 활용해 각 산업에 최적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솔루션과 이에 따른 비즈니스 기대효과를 알아볼 수 있다. 3D 공간에 구현된 아파트 입주민 생활편의 서비스 플랫폼 ‘모플(Mopl)’ 체험존 등 회사의 신사업도 체험 가능하다.

코어 테크 존에서는 AI 기능으로 객체감지 정확도와 운영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다.코어 테크 존 중앙에는 서버가 내장된 최초의 SSD(Solid State Drive) 기반 카메라 솔리드엣지(SolidEDGE)가 설치되어 제품의 다양한 용도와 확장성을 시연한다. 솔리드엣지 카메라는 별도 서버가 필요 없는 것은 물론 5대의 카메라를 추가로 연동해 사용 가능하다.

원격 PTRZ(Pan·Tilt·Rotate·Zoom) 기능, SoC(System on Chip), 8K/4K 해상도, WDR(Wide Dynamic Range) 기능, LDC(Lens Distortion Correction) 기능, 사이버보안 기능, 와이즈스트림 영상 압축 기술, 프라이버시 마스킹 기술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한화비전 체험관(버티컬 솔루션존)

버티컬 솔루션 존에서는 도시, 리테일, 공장, 금융, 아파트 등 분야별 솔루션이 전시되어 있다. 여기에서는 한화비전 기술이 각 버티컬의 고객과 파트너의 당면 과제 해결과 보안 강화를 어떻게 돕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한화비전 관계자는 “AI·클라우드 기반 비전 솔루션으로의 비즈니스 확장과 엔데믹의 도래가 맞닿으며 제품과 솔루션에 대한 체험 문의가 늘었고, 이에 맞춰 미국, 유럽, 베트남 등 글로벌 법인의 체험관을 리뉴얼해왔다”며, “한국 체험관은 판교 R&D 센터 내에 자리 잡고 있는 만큼 회사의 비즈니스 방향성과 업계 트렌드를 제시하는 다채로운 콘텐츠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