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유디지탈·고양고등학교 일자리 창출 산학협약 체결
상태바
포유디지탈·고양고등학교 일자리 창출 산학협약 체결
  • 박지성
  • 승인 2023.09.05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제조사인 ㈜포유디지탈(대표 최우식) 은 고양고등학교(교장 김응두) 와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유디지탈과 고양고등학교는 협약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우수한 인재양성 및 졸업예정자에게 현장실습을 진행하여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상호 발전을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협약의 주 내용은 현장실습 및 체험교육 진행, 전문인력 교육지원,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 운영, 인력 수급계획 제공 및 우수인재 채용,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의 전공 및 희망을 고려하여 현장경험 기회 우선 제공 등이다.

협약의 일환으로 9월부터 고양고등학교 3학년 두 명의 학생이 A/S 부서에서 3개월 인턴을 진행하며 자격 요건을 충족하면 인턴 종료 후 정사원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한편, 2005년 설립된 포유디지탈은 노트북/태블릿/생활가전 등 전자제품 전문 기업으로 대표 브랜드인 아이뮤즈를 통해 우수한 품질인증을 받고 있으며, 사세 확장에 따라 적합한 인원을 꾸준히 채용하여 중소벤처기업부장관으로부터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지정되었다. 

포유디지탈 관계자는 “고양고등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기업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