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W 연례 기술 세미나, ‘SIS 2023’ 성료
상태바
S2W 연례 기술 세미나, ‘SIS 2023’ 성료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3.07.1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1일(화) 오후 1시반부터 조선팰리스 강남에서 개최
2023년 세계 100대 기술 선도 기업 으로서 정보 보호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행사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인 S2W(에스투더블유)은 오늘, 11일(화)에 연례 보안 컨퍼런스인 ‘SIS 2023: DRIVE’를 4백여 명이 등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에스투더블유(S2W)의 ‘SIS(Security Intelligence Summit) 2023: DRIVE’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있어 보안이 우리 일상의 필수적인 요소임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다. 올해 제2회로 맞이하는 연례 행사로, 공공기관 및 기업의 사이버 정보 보호 관련 다양한 인사들이 연사로 참여했다. 특히 제2회 ‘SIS 2023’은 데이터를 구동/활용한다는 의미를 담아 ‘DRIVE’라는 테마로 진행되었으며, 7월 11일(화) 오후 1시반부터 조선팰리스 강남에서 개최되었다.

사이버 상의 데이터와 정보는 어떻게 수집되고 정제되며, 우리 삶 속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깊이 있게 알아보는 세션들로 구성되어 있다.특히 S2W는 올해 6월 세계경제포럼이 선정한 2023년 세계 100대 기술 선도 기업으로 채택되었다. S2W가 세계적으로 사이버 보안과 AI 기술력을 인정받는 회사로서 SIS의 주최사가 되어 각자 다른 산업 분야와 다른 위치에서 정보 보호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들의 다양한 노하우를 교류하고 연대하는 데 힘쓴다. 

이번 ‘SIS 2023’은 트랙1과 트랙2로 나뉘어져서 인텔리전스, 사이버 위협, 인공지능 등과 관련한 데이터와 정보 수집 및 정제, 분석 기법과 개발 과정, 활용 사례 등을 소개하는 다양한 세션이 마련되었다. 

‘SIS 2023’에서 발표되는 주요 내용으로는 ‘트랙 1’에서 국가 사이버안보 패러다임의 변화,블록체인 환경에서 CTI 활용,안드로이드 인터프리터를 이용한 애플리케이션 분석 기법 익명 채널에 특화된 AI 언어모델 다크버트(DarkBERT)의 개발 과정과 활용 사례 등이 있으며,같은 시간 진행되는 ‘트랙 2’에서는 글로벌 보안 트렌드 및 변화 사례 소개 LockBit의 파일단속  VPN 환경에서의 모바일 앱 핑거프린팅 가상인간을 생성하는 방법과 이를 이용한 디지털 잠입 수사 등의 내용으로 다양한 사례와 보안 대응 방안이 소개됐다. 

또한 ‘SIS 2023’는 ‘AI와 사이버 보안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패널토론에서는 성균관대 , S2W 가 모더레이터로 나서고, S2W , 스틸리언 , 국민대 , 성신여대 등이 패널로 참여하여 심도 깊은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S2W 서상덕 대표는 “정보 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업계의 연구진, 실무자, 의사결정자들이 한 자리에 어울려 즐겁게 지식을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연례 SIS를 주최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AI 기술과 사이버보안의 미래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로 참가자들과 인텔리전스 데이터가 어떻게 수집되고 활용되는지 깊은 통찰력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