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이아이,국내 최초로 올림픽 메달리스트 AI이용대와 AI조준호의 배드민턴 및 유도 AI코칭 서비스 
상태바
씨앤에이아이,국내 최초로 올림픽 메달리스트 AI이용대와 AI조준호의 배드민턴 및 유도 AI코칭 서비스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3.07.1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체육 플랫폼 ‘딱플’과 1대1 AI코칭 서비스 선봬
생활체육 플랫폼 ‘딱플’과 협업, 
[사진] 딱플플레이 AI이용대-AI조준호 선수

국내 최초 AI합성데이터 기업 CN.AI(씨앤에이아이)는 생활체육 전문 플랫폼 스타트업 ‘딱플’과 협업해 국내 배드민턴 및 유도 생활 체육인들을 위한 AI조준호와 AI이용대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2012년 런던 올림픽 유도 메달리스트 조준호 선수와 2008년 베이징올림픽 배드민턴 혼합복식 금메달리스트 이용대 선수를 AI선수로 구현, 생활 체육인 코칭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은 국내 최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딱플 플랫폼 ‘딱플레이’를 통해 제공되는 AI코칭 서비스는 생활 체육인이 자신의 경기영상 또는 동작을 찍은 영상을 질문과 함께 업로드를 하면 AI이용대 또는 AI조준호가 동작 시연 그리고 답변 등과 함께 코칭을 1:1로 받을 수 있다. 이와 같은 AI코칭은 최근 생활 체육 저변 확대와 함께 전문 코치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 코칭 분야에서도 AI휴먼의 활용 가능성을 제시한다는 점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씨앤에이아이는 이미지 및 영상 생성에 특화된 AI 역량을 바탕으로 가상인간 생성 플랫폼인 폴라(Pola)를 통해 이미 세계 최초로 프로야구 및 프로농구 선수들의 AI휴먼 제작 외 은행∙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 AI휴먼 사업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간단한 프롬프트를 통해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거나, 기존의 이미지를 변형시키는 생성형AI 플랫폼을 개발, 다양한 산업분야의 기업들과 사업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배드민턴 및 유도 생활 체육인 전용 스포츠 커뮤니티 솔루션 서비스인 딱플레이는 14,000명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시설대관 및 대회 신청∙결제, 그리고 AI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 체육인들을 위한 원스톱 플랫폼이다. 또한 시설물 관리자 및 코치들 역시 이용자 확보와 함께 편리한 관리를 통해 새로운 수익증대 기회를 제공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씨앤에이아이 대표는 “최근 AI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우리 사회 곳곳에서 AI를 접목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들이 스며들기 시작했으며, 생활 스포츠 역시 그 중 하나”라면서, “앞으로 씨앤에이아이는 AI기술고도화와 관련 서비스 개발을 통해 지역사회 내 일반대중들이 편하게 AI를 접하고 실생활에 활용하는 With AI시대를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딱플 공동대표는 “이제 20~40대가 우리나라 생활 체육인의 주축을 이룰 만큼 생활 체육이 활성화되면서 이들을 위한 서비스도 함께 성장해야 한다”면서, “딱플레이는 AI휴먼 코칭 외 대회신청 서비스, 체육관 및 레슨 예약 관리 등 젊은 생활 체육인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어서 “씨앤에이아이와 합작해 만든 국내 최초의 AI휴먼 피드백 서비스를 통해 전국의 배드민턴∙유도 생활 체육인들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에게 1:1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흥미롭고 유익한 기회를 전해주고 싶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한편, 이번 사업은 대전과학산업진흥원(DISTEP)의 ‘22년 대전형 융합신산업 창출 특구기술 실증 선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대전에 위치한 정부출연연구기관 및 대학이 개발한 기술을 대전 지역의 기업들과 협업, 상용화를 목적으로 한 이번 사업을 통해 딱플 외 대전행복한우리복지관, 대성중학교 등에도 AI휴먼을 성공적으로 제공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