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베트남 헬스케어 사업 확대 위한 파트너십 구축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베트남 헬스케어 사업 확대 위한 파트너십 구축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6.1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핀글로벌 베트남-론픽-와이젠정보기술, 베트남 헬스케어 사업 추진

베스핀글로벌 베트남 현지 법인과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론픽, 시스템 통합 전문 기업 와이젠정보기술이 베트남 헬스케어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베트남 호치민 현지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사는 베스핀글로벌 베트남이 대우건설의 베트남 현지 법인 THT디벨롭먼트와 함께 공동 개발 및 운영 중인 '스마트시티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THT-BESPIN SMART CITY HUB)'을 주축으로 협력을 추진한다.

신체와 운동 정보의 데이터를 활용한 피트니스 머신과 시스템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론픽의 스마트 피트니스 솔루션이 스마트시티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에 통합될 예정이다.

와이젠정보기술은 론픽의 솔루션에 자사의 스마트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를 연동하여 민감한 개인정보 이슈 해결을 지원한다.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인 론픽은 로보틱스 기술을 토대로 운동을 코치하는 트레이닝 머신을 국내외 병의원, 대학, 스포츠 구단 등 약 200여 곳에 공급하고 있다. 트레이닝 머신과 함께, 자체 개발한 근골격 데이터 측정·분석 툴과 AI 트레이너의 수요자 맞춤형 운동 솔루션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와이젠정보기술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IT 인프라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시스템 통합 전문 기업이다. 외부 침입 방지와 데이터 보호에 강점이 있으며 병원과 제약 회사, 금융과 서비스 기업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베스핀글로벌 베트남은 스마트시티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을 바탕으로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시티 사업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스마트시티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은 대우건설이 베트남 하노이에 조성 중인 스타레이크 신도시의 운영과 관리에 활용되고 있으며, 베트남 전역에 위치한 주요 스마트시티 운영에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베스핀글로벌은 6월 8일과 9일 양일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한국 베트남 디지털 기술협력 포럼 및 ICT 수출 투자 상담회’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및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와 함께 주관 개최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