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인공지능 기반 구르머스, 국내 최대 규모 AI EXPO KOREA 2023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AI 인공지능 기반 구르머스, 국내 최대 규모 AI EXPO KOREA 2023 성황리에 마무리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3.05.1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ceTracker제품 설명을 경청중인 관람객들
FaceTracker제품 설명을 경청중인 관람객들

구르머스, 인공지능 기반의 차세대 얼굴인식 솔루션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회사 구르머스는 지난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Coex에서 열리는 AI EXPO KOREA 2023에 참가해 FaceTracker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AI EXPO KOREA 2023은 AI 전문 전시회 중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되며 공급기업에게는 혁신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수요기업에게는 최고의 쇼케이스를 제공한다.

구르머스의 페이스트랙커(FaceTracker)는 인공지능 기반의 차세대 얼굴인식 솔루션 제품이다.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디지털 전환 등으로 인해 다양한 재택근무, 온라인 교육, 시험 등 학습방식과 업무 방식이 기존 오프라인 방식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비대면으로 많이 옮겨진 점에 착안해 개발한 제품이다.

특히 대리 시험, 태도 불량, 온라인 테스트 중 부정행위, 근무 태만 등을 예방하고 온라인 시험의 투명성과 응시에 대한 공정성을 확보하려는 취지이다. 현재 시간 및 이석 상태 제공, 초과 근무 시 투명한 근무 시간 데이터 보고서 제공, 일일·주간·월간 통계 산출 보고서 제공, 각도·위치·조명 등의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얼굴 인식을 한다. 구르머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페이스트랙커 제품 홍보 영상과 시연회를 준비하여 참관객들의 흥미를 이끌어내었다.

구르머스는 2020년에 설립하여 인공지능(AI) 개발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선보이는 ‘FaceTracker’ 솔루션 외에도 스마트 글라스를 착용하여 기존 디지털 작업 환경 (키보드,마우스, 터치 스크린/종이 점검표 등)에 기재하지 않아 작업 흐름을 개선하여, 일반적인 작업프로세스를 훨씬 쉽고 빠르게 만드는 솔루션 ‘증강현실 안경(AR Glass)’를 개발하였다.

한승철 대표는 “다년간 인공지능 연구 및 개발을 해온 노하우를 토대로 개발해낸 제품인만큼 실제 고객들의 니즈 충족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해외에서도 온라인 시험 등 다양한 프록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들이 있는 만큼 해외 시장 확장도 가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