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AI, 전시회에서 에지 AI 솔루션 선보여
상태바
슈프리마AI, 전시회에서 에지 AI 솔루션 선보여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5.1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프리마AI가 5월 10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공지능(AI) 전시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에 참가해 AI 솔루션 'Q-Series'를 선보인다.

Q-Series는 ▲AI 얼굴 인식 솔루션 'Q-Face' ▲AI 영상 분석 솔루션 'Q-Vision' ▲에지(Edge) AI 개발 플랫폼 'Q-Platform'을 아우르는  솔루션으로, 에지 컴퓨팅 환경에 최적화돼 클라우드 서버 기반 데이터 처리 솔루션 대비 비용, 보안성, 처리 속도 등에서 장점을 갖고 있다.

슈프리마AI는 전시장에서 얼굴 인식과 영상 분석 등의 다양한 스토리가 있는 체험형 기술 시연을 통해 자사 에지 AI 솔루션의 장점을 소개한다.

슈프리마AI는 핵심 연구진들이 AI 기술에 대한 전문성과 함께 임베디드 플랫폼에서의 경량화 기술, 다양한 상품화 경험을 갖고 있어 산업 현장에 최적화된 에지 AI 솔루션을 적시에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슈프리마AI의 에지 AI 솔루션은 보안 카메라 등의 물리 보안 시스템뿐만 아니라 자동차, IoT, 도어락, 공공 안전 등 다방면의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다.

송봉섭 슈프리마AI 대표는 "이번 전시를 통해 슈프리마AI가 선보이는 에지 AI 솔루션들이 성능, 신뢰성 및 다양한 버티컬에 대한 확장성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시장에 널리 알리겠다. 아울러 현재 추진 중인 글로벌 기업들과의 사업 협력을 가속화해 글로벌 시장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슈프리마AI는 전시회에서 함께 진행하는 'AI Technology Award' 시상식에서 과기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