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시큐아이, AI 기반 보안 위협 분석 플랫폼 ‘STIC v3.0’ 출시
상태바
시큐아이, AI 기반 보안 위협 분석 플랫폼 ‘STIC v3.0’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6.0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사 보안 제품과 연동해 알려지지 않은 보안 위협에 선제 대응 가능

시큐아이가 인공지능(AI) 기반 보안 위협 분석 플랫폼 ‘STIC(SECUI Threat Intelligence Center, 스틱)’을 출시했다.

스틱은 머신러닝, 딥러닝, 빅데이터 등 최신 AI 기술을 적용해 파일 및 인터넷 주소(URL)에 숨겨진 다양한 보안 위협을 사전에 탐지하고 분석할 수 있는 위협 분석 플랫폼이다. 단순한 위협 탐지뿐만 아니라 공격의 근원지인 신규 해커 서버 주소까지 탐지해 앞으로 발생할 새로운 위협을 차단한다.

STIC 대시보드(출처: 시큐아이 제공)
STIC 대시보드(출처: 시큐아이 제공)

시큐아이는 스틱에 자사 보안 제품(블루맥스 IPS)을 연동해 알려지지 않은 보안 위협에 대한 선제 대응 기능을 강화해 새로운 보안 위협을 보다 빠르게 식별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스틱과 보안관제 서비스를 연계한 원클릭 보안 분석 기능을 제공해 보안 담당자의 보안 로그 분석 효율성을 높였다. 스틱과 보안 관제 서비스의 AI 시스템을 통해 분석된 로그는 사용자 맞춤형 리포트 형태로 제공된다.

정삼용 시큐아이 대표는 “보안 기술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맞추어 내부 시스템만을 보호하던 것에서 진화하여 숨겨진 위협까지도 탐지할 수 있어야 한다. 고객은 시큐아이의 스틱으로 숨겨진 보안 위협까지 사전에 탐지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 보안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