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로스, 모바일 웨어러블·웹 앱용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출시
상태바
어플로스, 모바일 웨어러블·웹 앱용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출시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5.21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0° 앱 품질(360° App Quality) 솔루션 공급 업체 어플로스(Applause)가 앱 품질 도구 및 서비스 패키지에 어플로스 테스트 자동화(Applause Test Automation) 솔루션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솔루션 제공을 통해 고객사는 수동부터 자동까지 웹, 모바일 및 웨어러블 앱의 테스트를 위한 모든 포트폴리오를 어플로스와 함께 할 수 있게 됐다.

어플로스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출시 전 기업들은 테스팅을 자동화하기 위해 고유의 도구를 사용하거나 혹은 디바이스 액세스 보유기업과 거액의 장기계약을 맺어야 했다.

무엇보다 기업들은 앱이 변화함에 따라 자동화 스크립트를 새로 작성하고 이를 관리해야만 했다. 이 때문에 기업들은 소프트웨어와 디바이드 라이선스를 맺은 다음에도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했다.

어플로스의 새로운 턴키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은 동급최고의 자동화 솔루션을 제작하고 유지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툴과 디바이스 액세스 및 전문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어플로스 고객은 원하는 테스트 시나리오의 세부사항만 제시하면 되며 어플로스는 이를 적용해 타 경쟁사는 제공할 수 없는 서비스를 지원한다.

어플로스의 서비스는 원스톱 쇼핑 어플로스는 자동화 프레임워크, 스크립트, 소프트웨어, 디바이스(공유 디바이스 클라우드, 사설 디바이스 클라우드 혹은 구내 디바이스 포함) 및 자동화 전문가 팀 서비스를 제공해 맞춤형 자동화 솔루션을 제작, 유지 및 적용시켜 준다.

또한 단일 자동화 솔루션 어플로스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은 모든 브라우저 기반의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해 웹용 도구 세트, 모바일용 도구 세트 및 웨어러블용 도구 세트를 따로 갖출 필요가 없다.

이와 함께 자유 어플로스가 스크립트 및 추상화 계층(abstraction layer)를 제작하면 고객사는 이를 소유할 수 있다. 폐쇄적 혹은 고유 기술에 락인(lock-in)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장기계약이 필요 없다.

뿐만 아니라 신속한 수행 기업들은 계약을 체결하고 수일 내에 테스트 자동화 목표를 제시하면 몇 주 내로 긍정적인 투자수익을 거둘 수 있다.(보통 수년의 회수기간이 걸리며, 영영 회수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도런 루베니(Doron Reuveni) 어플로스 CEO는 “어플로스는 오래 전부터 실 상황에서 실제 디바이스로 앱을 테스트하는 글로벌 리더로 입지를 다져왔다. 이제 우리는 수백 고객사의 관점과 고충을 담아 현대 테스트 자동화 환경을 재조명하려 한다”며 “빠르게 변하는 오늘날의 앱 경제 상황에서, 기업의 테스팅은 엔지니어링 및 기술개발방법과 그 궤를 같이 해야 한다. 이제 어플로스의 고객사는 다양한 방법으로 테스팅을 할 수 있게 됐고 우리는 앱 품질 관리가 필요한 모든 고객사에게 선호되는 기업을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전했다.

어플로스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의 프레임워크는 유명 오픈 소스 도구(Appium, TEstNG 및 Selenium)의 역량을 능가해 어플로스 자동화 엔지니어는 기업 앱의 변화에 발맞춰 스크립트를 더욱 신속하게 전개시킬 수 있다. 또한 동일한 프레임워크로 iOS와 안드로이드 및 웹용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