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로시큐리티, 신한은행에 제로트러스트 인터넷 ‘웹 격리 솔루션’ 공급
상태바
멘로시큐리티, 신한은행에 제로트러스트 인터넷 ‘웹 격리 솔루션’ 공급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10.2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로시큐리티는 최근 갈수록 지능화되는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자사의 원격 웹브라우저 격리 솔루션(Remote Browser Isolation, RBI)을 신한은행에 납품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한은행 해외 네트워크에 구축한 멘로시큐리티의 웹 격리 솔루션인 제로 트러스트 인터넷 솔루션은 임직원들의 인터넷 사용을 자유롭게 허용하면서도 악성코드 감염 위협으로부터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멘로시큐리티 관계자에 따르면, 웹 격리 솔루션은 모든 웹 콘텐츠 및 접속 행위를 리스크 요인으로 가정하고 격리 플랫폼에서 모든 콘텐츠를 격리한 뒤, 사용자에게 안전한 콘텐츠만을 전달해 직원 PC 및 기타 기기에서 악의적인 웹 트래픽이 실행되지 않도록 사전에 차단한다.

이 솔루션은 온프레미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 보안(SaaS) 환경에서도 운영이 가능하며 기존 운영 중인 내부 방화벽 및 네트워크 보안솔루션과 상호 운용성이 높아 통합 보안 환경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별도의 에이전트 설치 없이 모든 종류의 브라우저와 장치, OS에서 인터넷의 모든 콘텐츠를 일회용 가상 컨테이너에서 실행해 악용 가능한 액티브 콘텐츠를 제거할 수 있다.

또한 보안담당자는 사용자가 접속을 시도하는 웹 사이트의 범주를 참조해 비업무용 사이트의 접근을 차단하거나 사이트별 접근 허용, 차단, 격리 정책을 적용함으로써 전사적인 웹 접근 통제 및 위협 요소 사전 격리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보안 통제 및 운영의 효율성을 높인다.

김성래 멘로시큐리티 지사장은 “멘로시큐리티는 모든 인터넷 콘텐츠와 웹사이트가 악의적이라고 가정하고 보안상 안전한 곳이 없다는 정책 기반의 제로 트러스트 인터넷 환경 구축이 가능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 금융 시장의 정보보호 주요 솔루션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