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4’ 패밀리 라인업 글로벌 전개
상태바
LG전자, ‘G4’ 패밀리 라인업 글로벌 전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1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LG G4’와 유사한 디자인에 프리미엄 급 하드웨어, UX(사용자경험)를 탑재한 5.7인치 ‘G4 스타일러스(Stylus)’와 5인치 ‘G4c’를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G4 스타일러스는 5월 말부터 북미, 유럽, 중남미, 독립국가연합 등을 공략하고 G4c는 6월부터 유럽, 아시아, 중동아프리카 등에 출시된다.

LG전자는 두 모델에 G4 디자인에 적용한 3D패턴 후면커버, 후면키 등을 반영했다. 또 보급형 스마트폰임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급 모델에 내장되는 500만 고화소 전면카메라와 3000mAh/254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롤리팝과 G4에 들어간 ‘제스처 샷’, ‘글랜스 뷰’ 등의 인기 UX도 적용됐다.

▲ G4c는 G4를 컴팩트(Compact)하게 줄인 5인치 화면에 3000R의 부드러운 곡률을 적용해 최적의 그립감과 작지만 강한 성능을 제공한다. 색상은 메탈릭그레이, 세라믹화이트, 샤이니골드 3종으로 출시한다.

G4 스타일러스는 고무 재질의 터치 펜촉이 달린 스타일러스 펜을 내장해 보급형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고급스러운 필기 경험을 제공한다. 3G와 4G로 지역별 수요에 따라 출시되며 5.7인치 대화면에 1300만/800만 고화소 후면카메라를 탑재했다. 색상은 메탈릭실버, 플로럴화이트 2종으로 출시한다.

G4c는 G4를 컴팩트(Compact)하게 줄인 5인치 화면에 3000R의 부드러운 곡률을 적용해 최적의 그립감과 작지만 강한 성능을 제공한다. 색상은 메탈릭그레이, 세라믹화이트, 샤이니골드 3종으로 출시한다.

LG전자는 작년 G3를 하방 전개한 G3 패밀리 라인업(G3비트, G3스타일러스, G비스타, G3스크린 등)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량을 크게 늘린 바 있다.

2014년 591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해 연간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고 2013년 대비 24%를 신장시켰다. 올해도 지역별 수요에 맞춰 다양한 버전으로 만든 G4 패밀리 라인업을 통해 스마트폰 매출확대를 견인한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