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3D프린터 활용 ‘메이커 챔피온쉽’ 공모전 개최
상태바
SK텔레콤, 3D프린터 활용 ‘메이커 챔피온쉽’ 공모전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14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3D 프린터 등 디지털 장비를 활용한 제작 문화의 확산을 위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에 나서는 ‘메이커 챔피온십’ 대회를 개최한다.

메이커 챔피온십은 5월15일~6월16일까지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디바이스’를 주제로 아이디어를 접수받고 참가작중 10개를 선발해 3D 프린터 등 디지털 장비를 활용한 시제품 제작까지 지원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머릿속 아디이어’를 실제 시제품으로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 셈이다.

▲ SK텔레콤은 팹랩 서울(Fab Lab Seoul)과 함께 ‘메이커 챔피온십’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에 선발된 10개 팀은 시제품 제작 교육을 받고 디지털 제작 장비를 활용해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직접 시제품으로 만들게 된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디지털 제작 문화의 확산을 위해 메이커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세부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장비 및 ICT 관련 기술동향 포럼인 테크포럼 ▲전문 예술가들이 참여해 건축 조형물 제작을 하는 ‘팹 프로’ ▲메이커 챔피온십 등을 통한 최종 생산물을 대중에게 공개하는 전시·체험행사를 열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15일 오후 행복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sktincubator.com)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