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태평양 IP 영상 감시 시장 동향
상태바
아시아 태평양 IP 영상 감시 시장 동향
  • CCTV뉴스
  • 승인 2009.04.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비디오 제품 인터페이스를 위한 표준 개발 필요"

과거 아시아 시장은 IP 영상 감시에 대한 이해력 부족과 표준에 대한 부제로 인해 다양한 비용창출이 제지를 당했다. 하지만 과거 3~4년 동안 기술의 발전과 IP 영상 감시의 호의적인 시장으로 인해 CCTV의 결점이 해소되고 있다. 지난 2007년에는 정부(15%) 교통(10%) 부문이 주 매출처였다. IP/네트워크 영상 감시 카메라의 출하 대수와 매출은 전체 영상 감시 시장에 비하면 작은 비율이다. 하지만 2014년까지 IP/네트워크 영상 감시 카메라가 전체 아날로그 카메라를 대체할 것으로 보인다.

IP/네트워크 영상 감시 카메라의 감시 시스템 기능 강화와 자동화 소프트웨어, 경보 시스템은 빠른 속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IP 감시 솔루션은 기존의 시스템보다 더 많은 편의성과 큰 가치를 제공하여 최종 사용자가 결정을 내리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 기술의 무능함을 IP 감시 시장이 실시간 데이터 전송을 제공함으로써 큰 이점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근본적으로 원격 액세스를 제공하고, 사용자의 IP 감시로 세계의 어느 위치에서든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모든 비디오 데이터(실시간 또는 녹화)를 액세스 할 수 있다.  

한편, 이 산업 분야도 네트워크 비디오 제품들의 인터페이스를 위한 표준을 개발하여 기존의 문제를 완화하는 IP 감시 기술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이 분야의 애널리스트인 Parul Oswal은 "이 새로운 표준의 주 목적은 네트워크 비디오 장비의 다양한 브랜드 통합 촉진을 돕는 것이다. 또한 제조업체, 소프트웨어 개발자, 제품의 상호 운영성을 확보하고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를 돕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통합된 개방형 표준은 최종 사용자가 그들의 필요성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발달된 시스템을 얻기 위해 서로 다른 벤더들로부터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보다 유연성을 제공할 것이다. H.264 표준의 발달로 작은 대역폭을 통해 영상을 압축하고 더 많은 컨텐츠를 전송하는 것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었다. 게다가 현재의 추세가 메가 픽셀 카메라인데 이는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고 더 큰 지역을 커버하며, IP 영상 감시 시장을 위한 좋은 징조를 보이고 있다.

IP/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에서 통합된 프로토콜과 H.264 압축, 고 압축, 메가 픽셀을 위한 이러한 요구들은 표준의 컨버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발전을 위해서는 IP 감시 시스템 설치 업체가 감시 시스템의 구현과 설치의 복잡성을 낮춰야 한다. 시장 참여자들은 고객의 필요성에 맞는 많은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해야 하지만 사실 이렇게 추가되는 기능은 추가 비용이 발생하고 설치 및 구현 과정이 복잡하다. 하지만 이러한 시장의 발전으로 인해 받는 압박의 일부는 최종 사용자 회사의 IT 부서에서의 훈련으로 완화 될 수 있다.

한 애널리스트는 "IP 감시 시스템은 IP 감시를 위한 네트워크 시설에 대한 요구 사항으로써 기존 시스템과 통합하여 일하기 위한 IT 부서가 필요하다. 그들은 또한 다양한 측면에 대한 안전 대책과 서비스의 품질 등 IP 감시 시스템의 원활한 이행을 보장하는 훈련을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 박지은 기자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