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다소재 프린팅 및 오피스 환경에 최적화된 3D 프린터 2종 출시
상태바
스트라타시스, 다소재 프린팅 및 오피스 환경에 최적화된 3D 프린터 2종 출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1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라타시스가 연구 및 패키징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신규 폴리젯™(PolyJet™) 3D 프린터 2종인 스트라타시스 J35™ 프로(Stratasys J35™ Pro), 스트라타시스 J55™ 프라임(Stratasys J55™ Prime)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J35 프로 3D 프린터는 컨셉 모델링부터 정교함과 사실성을 갖춘 기능성 모델링까지 다양한 작업을 지원한다. 올인원 다소재 데스크탑 3D 프린터인 J35 프로는 특히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오피스 환경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J35 프로 [사진=스트라타시스]
J35 프로 [사진=스트라타시스]

Vero™ UltraClear 소재 등 다양한 소재를 동시에 결합할 수 있어 엔지니어와 디자이너의 니즈에 정확히 들어맞는 부품을 생산할 수 있는 유연함을 제공한다. 

J35 프로는 단일 소재로 프린팅하거나 최대 3가지 소재를 결합해 동일한 트레이에서 출력할 수 있으며, 오버몰딩, 필링 시뮬레이션, 풀 그레이 스케일 프린팅 등도 지원한다.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는 J35 프로의 다소재 기능을 활용해 복잡한 형태나 정교한 디테일, 섬세함을 구현하면서도 광범위한 그레이 스케일 컬러와 소재를 한 번에 출력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전에 완성품의 형태를 확인하고 제작 단계에서 제품 기능을 테스팅할 수 있다. 그랩캐드 프린트™(GrabCAD Print™)는 디자인부터 출력까지 연결되는 간편한 워크플로를 제공하므로, J35 프로 이용자는 기존 작업한 CAD 파일 또는 3MF 파일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가 지난해 선보인 스타라타시스 J55™ 3D 프린터 기술을 기반으로 탄생한 J55 프라임은 촉감, 질감, 감각적 표현을 가능케 하는 신소재를 활용해 풀컬러 프린팅 이상의 성능을 자랑한다. 

J55 프라임을 이용하면 기존의 초현실적인 비주얼 모델은 물론 생체 적합성 및 기능성 프로토타입에 맞는 다양한 소재를 활용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소재로는 ▲소프트 터치 프린팅으로 고무의 느낌과 성능을 구현하는 Elastico™ Clear 및 Elastico™ Black ▲충격에 강한 몰드, 지그, 픽스쳐 및 기능성 프로토타입을 위한 Digital ABS ™ Ivory ▲장기간 피부나 신체에 닿는 의료기기, 스포츠웨어 및 웨어러블을 위한 반투명 소재 Vero™ContactClear ▲2D급의 그래픽 및 텍스트, 생동감 있고 정확한 색감, 보다 나은 플라스틱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불투명 컬러를 구현하는VeroUltra™ 제품군이 있다.

J55 프라임은 소형 크기, 무취, 무소음을 특징으로 한다는 점에서 오피스용으로도 적합하다. 현재 주문 가능하며 7월 내 출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