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인재개발원, 전국 읍·면·동장 ‘국정과제 공유 워크숍’ 개최
상태바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전국 읍·면·동장 ‘국정과제 공유 워크숍’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0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지자체의 역할 인식 제고를 통해 국정현안의 추진동력을 확보하고자 9일 읍면동장 국정과제 공유 워크숍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최일선 현장의 주체인 읍면동장과 국정현안을 공유함으로써 당면 현안이 전국에서 차질 없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하는 추진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온라인 워크숍을 통해 서울 등 17개 시·도 읍면동장 290명이 코로나19 백신접종,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한국판 뉴딜 등 국정 주요 현안에 대한 인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관리과 홍정익 과장은 코로나19 백신접종 현황을 설명하고 미접종자 접종 독려,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확인방법 안내 등을 읍면동장에게 당부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 주민자치지원팀 하경환 과장은 주민자치회 대표성 제고 및 활성화, 생활밀착형 보건복지서비스 지원체계 구축방안 등에 대해 소개한다.

아울러 정책기획위원회 국정과제지원단 윤태범 단장은 한국판뉴딜 출발점, 지역에서 시작된다는 제목으로 한국판 뉴딜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읍면동장의 역할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읍면동장(290명)들은 주요 국정과제의 내용 및 필요성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방자치 일선현장에서 읍면동장의 역할에 대한 인식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