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MI 2.0 활동 참여와 지원 지속 확대할 것”
상태바
산업부 “MI 2.0 활동 참여와 지원 지속 확대할 것”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0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협정 목표달성을 위해 청정에너지 기술혁신을 통한 국제 협력이 보다 강화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제6차 미션이노베이션 장관회의 3일차인 2일에 개최된 제2기 미션 이노베이션 온라인 출범식에 참여했다고 3일 밝혔다.

출범식은 MI 2.0과 하위 기술분과(Missions) 및 행동분과(Innovation Platforms)의 출범 선언, 23개 회원국 장관의 MI 2.0 참여 영상연설 및 기후변화 관련 인사‧기관의 축사로 구성됐다.

문승욱 장관은 참여연설을 통해, MI 1.0의 성과를 “청정에너지 기술혁신에 대한 공감대 확산 및 각국 정부와 민간의 네트워크 강화”라고 평가했다. 

이어 MI 2.0 출범의 의의에 대해 “MI 2.0은 여러 국가들의 기술적 역량을 결집함으로써 탄소중립을 위한 청정에너지 기술혁신을 가능케 할 중요한 협력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한국의 MI 2.0 참여에 대해서는 “한국의 탄소중립 기술혁신 로드맵 수립 및 추진 과정에서 MI 2.0과 연계한 기술협력과 투자를 더욱 강화할 것이며, MI 2.0 활동 참여와 지원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끝으로 “MI 1.0 탄생부터 함께한 국가로서 ‘청정에너지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국제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는 MI 2.0의 목표달성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