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신제품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선보여
상태바
삼성전자, 신제품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선보여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0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능에 비스포크 디자인 적용, 소비자 맞춤형 냉장고로 진화
삼성전자 모델이 신제품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신제품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패밀리허브’ 기능을 갖춘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을 3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는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을 접목해 식자재 관리, 가족 간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스마트홈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제품이다. 기술적 혁신성을 인정받아 지난 2016년 첫선을 보인 이래 6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이 제품은 식품 자동 인식, 맞춤형 식단 추천 등의 기능을 구현하는 ‘푸드 AI’ 기술이 적용돼 있어 편리한 식재료 관리가 가능하다. 고도화된 식품 자동 인식 기술로 보관 중인 다양한 식재료를 스스로 파악하며, 인식된 식재료는 ‘푸드 리스트’에 추가한다.

푸드 리스트의 식재료나 가족 구성원의 음식 취향을 바탕으로 최적 식단과 레시피를 제안하는 기능의 경우 식재료 선호도부터 다이어트, 영양 등 총 7가지로 세분화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한층 진화된 개인 맞춤형 식단을 제공한다.

또한 추천 레시피에서 제공하는 조리 모드나 시간, 온도는 삼성 직화오븐이나 전자레인지로 곧바로 전송할 수 있고, 필요한 식재료는 이마트 몰 앱을 통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어 하나로 연결되는 주방 경험을 가능케 해준다.

비스포크 패밀리허브를 모바일 스마트싱스 앱의 ‘스마트싱스 쿠킹’ 서비스와 연동할 경우 언제 어디서나 패밀리허브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냉장고 내부의 카메라를 활용한 ‘뷰 인사이드’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기존처럼 앱을 클릭하거나 두 손가락으로 쓸어내리는 방식은 물론, 꺼진 화면을 두 번 탭 하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냉장고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 서비스와 연동되는 ‘스마트홈’ 기능도 개선됐다. ▲가전제품을 진단·관리하는 ‘홈케어 매니저’ ▲공기 질을 통합 관리·제어하는 ‘스마트싱스 에어’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과 절전 가이드를 제공하는 ‘스마트싱스 에너지’ ▲보안 관리를 위한 ‘스마트싱스 홈 모니터’ 등을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스크린을 통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2017년 이후 패밀리허브 모델을 구입한 고객들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번 신제품에 적용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5월 중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신제품은 4도어 프리스탠딩 모델로 출시되며, 용량은 824~854L다.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도어 패널은 총 23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터치스크린이 포함된 패널은 글램 네이비와 글램 화이트, 글램 딥차콜 3가지로 운영된다.

출고가는 용량 및 도어 패널 사양에 따라 359만 원에서 542만 원으로 결정됐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비스포크 패밀리허브는 AI 기반의 다양한 기능에 비스포크 디자인까지 적용해 진정한 소비자 맞춤형 냉장고로 진화한 제품”이라며 “이 제품이 지닌 고유한 가치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주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