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예비 창업자 성공 가능성 높인다…‘D-린스타트업’ 신규사업 추진
상태바
대전시, 예비 창업자 성공 가능성 높인다…‘D-린스타트업’ 신규사업 추진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1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창업아이템의 사업화를 희망하는 문화콘텐츠 예비창업자 와 초기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한‘D-린스타트업(Lean Startup)’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시가 올해부터 새로 추진하는‘D-린스타트업’은 문화콘텐츠 창업자들에게 창업 아이디어 개발, 비즈니스 모델 수립, 사업화  대한 교육과 멘토링을 실시하여 우량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포스터 [사진=대전시]
모집 포스터 [사진=대전시]

‘린-스타트업(Lean Startup)’이란 참신한 사업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제작한 뒤, 고객의 반응을 적용해 제품을 개선해 나가는 창업전략을 말한다.

시는 5월부터 신청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창업아이디어 사업화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 이수 후 우수 수료팀 4팀에게 최대 500만 원의 사업모델 검증비를 지급한다.

또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우량기업에게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내 창업공간을 제공해 지속적인 창업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시 노기수 문화콘텐츠과장은 “이번 사업은 대전의 문화콘텐츠 분야 창업자들이 아이디어를 검증받고 사업화 지원을 받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수 창업자들에게는 입주 공간 제공 등 후속 지원을 통해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계속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D-린스타트업’교육생은 4월 30일까지 모집하며 교육신청과 관련 상세 내용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