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와콤 스튜디오’ 개설…라이브 커머스 및 미디어 콘텐츠 강화
상태바
와콤, ‘와콤 스튜디오’ 개설…라이브 커머스 및 미디어 콘텐츠 강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1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이 사내 최신 영상 촬영 장비를 갖춘 미디어 콘텐츠 스튜디오인 ‘와콤 스튜디오’를 개설하고 고객들과의 온라인 소통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와콤 스튜디오는 서울시 상암동 한국와콤 본사에 마련됐으며 최신 카메라와 방송 장비, 와콤 타블렛 전 모델 등이 구축돼 있어 라이브 방송 및 영상 제작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구축했다. 

스튜디오 전경 [사진=와콤]
스튜디오 전경 [사진=와콤]

향후 이 곳에서는 라이브 커머스 및 유튜브나 SNS 라이브 방송, 웨비나, 아티스트 인터뷰, 영상 제작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와콤 스튜디오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과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고, 와콤 타블렛을 사용하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적극적인 교류 및 노하우 공유, 사용자들 간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와콤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18일, 19일에 온라인 교육 및 웹툰을 주제로 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18일오전 11시에는 전문 쇼호스트와 함께 ‘우리 아이 온라인 수업’을 주제로 집에서 온라인 수업을 받는 학생들이 마우스 대신 타블렛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와콤 원 및 와콤 인튜어스 제품을 판매한다.

19일 오후 8시에는 웹툰 작가이자 유튜브 ‘마감인생’ 채널로 인기를 얻고 있는 천범식 웹툰 작가가 ‘웹툰 새내기를 위한 와콤 타블렛 추천’을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웹툰을 막 그리기 시작한 초보 작가나 고등학교, 대학교의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와콤 제품을 사용해 본 천범식 웹툰 작가의 타블렛 고르는 팁을 전해줄 예정이다.

인스타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고 와콤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구매 제품에 따라 펜심 액세서리, 하이유니 디지털 펜, 신티크용 엘레컴 필름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한편, 와콤 스튜디오 및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관련 상세 사항은 와콤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